티스토리 발행글 네이버 포스트에 링크걸기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1

 

오늘 포스팅은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에 조금이라도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한 팁이 될 것 같은데요.

 

내가 발행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네이버 포스트에 업로드함으로서 국내 포털 최강자인 네이버 검색에 노출될 확율을 높이는 팁입니다.

 

네이버 포스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반응형으로 웹페이지가 구동되는 플랫홈이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모바일 검색이 많아지면서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서비스라고 하는데요.

 

먼저 네이버 포스트에 접속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죠.

 

일반적인 방법으로 PC에서는 네이버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네이버 포스트'로 검색해 하단에 표시된 링크를 탭하고 들어가면 되고, 안드로이드에선여기를 탭하여 앱 설치를 하시고,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앱을 설치하면 쉽게 네이버 포스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2

 

https://post.naver.com

 

아래 샷은 PC에서 접속한 상태인데요.

▼네이버 포스트에 접속되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 포스트 쓰기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이 안 되어 있다면 로그인해 주시구요.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3

 

▼일단 새 창이나 새 탭을 열고 네이버 포스트에 링크를 걸 본인의 블로그 발행글 페이지를 열어 주소를 복사한 후 포스트 쓰기 페이지 왼쪽 글쓰기 도구에서 링크를 탭합니다.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4

 

▼ 그리면 오른쪽 글쓰기 화면에 URL 입력란이 활성화되는데요.

블로그에서 복사된 주소를 붙여넣기(Ctrl + V)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5

 

▼그리고 확인 버튼으로 활성화된 제목과 해시태그를 입력해 주면 되는데요.

제목은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글 제목과 같이 입력하거나, 또는 똑같을 필요는 없으니 노출될 확율이 높은 제목으로 잘 정해주시구요.

해시태그 또한 블로그 발행글 태그와 상관없이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니 키워드를 잘 생각해서 띄어쓰기없이 입력하면 됩니다.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6

 

▼제목과 태그를 입력했다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 발행 버튼을 누르고 열린 대화상자의 시리즈 콤보 버튼을 눌러 발행글 주제에 맞는 새 시리즈 만들기를 탭하여 알맞는 주제 제목을 입력해서 시리즈를 만들거나, 이후 네이버 포스트에 각각의 주제로 블로그 글을 올릴 요량이면 선택안함으로 발행해도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건 동시발행인데요.

네이버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버튼을 누르면 동시발행이 되는데요.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7

 

▼저만 그런가? 페이스북과는 연동이 안 되더군요.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8

 

▼그리고 순서가 바뀐 것 같은데, 새 시리즈를 만들었든, 선택안함으로 설정했든 상관없이 시리즈 선택을 했다면... 활성화된 시리즈 주제의 콤보 버튼을 눌러 발행글 주제에 맞는 네이버 포스트가 제공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구요.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9

 

▼이제 발행하기 버튼을 누르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본인이 발행했던 글은 말 그대로 네이버 포스트에 올라가고, 네이버가 추구하는 검색 요건에 충족되면 티스토리 블로그 발행글도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어 유입 폭탄의 즐거움을 맛보게 되는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겁니다.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10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닙니다.

네이버 포스트에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을 링크를 걸어 동시 발행했다고 해서 자동 연동이 되지 않습니다.

트위터는 계정 로그인을 허용하면 동시발행이 되지만, 페이스북은 ▲ 이 설명 텍스트 기준으로 아래로 부터 세번째 샷을 참고하면 동시발행이 차단됐다는 메세지가 뜨지요?

 

네이버는 계정 개설 시 자동으로 주어지는 네이버 블로그로 들어가 보면 연동된 발행글이 검색 비공개로 설정되어 동시발행의 의미가 없어 해당 글을 검색 허용으로 전환시켜 줘야 되는데요.

왼쪽 글목록 하단의 글관리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11

 

▼그리고 글목록에서 검색비허용 마크가 찍힌 동시발행 글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설정 변경 버튼을 눌러 주시구요.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12

 

▼글 설정 변경 팝업 창에서 검색을 허용으로 설정하고 확인 > 확인하면 본인이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한 글이 비로소 내 네이버 블로그에도 연동되고 네이버 포스트에서의 작업은 대략(?) 완료되며, 이 글도 여기까지 이구요.

허접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언어 발휘 능력이 모자라 스샷을 너무 많이 첨부한 점 미안하단 말씀 전합니다~~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13
티스토리발행글네이버포스트에링크걸기_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