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발행글 검색 노출 누락 여부 확인하기

블로그발행글검색노출누락여부확인하기_1


정성들여 작성하고 발행한 글이 포털 검색에 노출이 안 되고 누락되었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오늘은 내가 발행한 글의 검색 노출 여부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이 사이트에서의 누락 여부 결과는 구글 검색이나 다음 등 다른 포털에서의 결과는 확인할 수 없고, 네이버 검색결과만을 취급(?)하는데요.

대한민국의 경우 네이버 검색 환경이 대부분을 차지하므로 네이버에서의 유입을 중요시하는 블로그는 참고해 볼만한 사이트입니다.


아래는 이 사이트에서 설명하는 블로그 검색 노출 확인 기능 안내서이구요.


기능설명

블로그 검색 누락 체크툴은 발행한 글이 네이버 블로그 영역에 정상 노출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최근 자주 발생하는 블로그 통누락 및 발행 글 일부 누락 여부를 쉽게 확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누락 글이 있다면 다시 점검하셔서 블로그 마케팅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웨어이즈포스트라는 곳으로 이용법은 아주 초간단입니다.


사용법

1. 검색창에 블로그 주소 입력

2. 블로그 관리에서 공개한 RSS 개수 만큼 출력됨

3. RSS 발행 개수가 0인 경우 빈화면만 표시됨

4. 상태표시 : ON 노출중, OFF 누락됨


http://whereispost.com


블로그발행글검색노출누락여부확인하기_2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발행글이 최신순으로 열리는데요.

상태가 녹색이면 검색에 노출이 되는 거고, 빨간색 X자로 표시되면 누락된 포스트인데, 제목을 탭하면 네이버 검색 페이지로 이동되어 본인이 발행한 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발행글검색노출누락여부확인하기_3

블로그발행글검색노출누락여부확인하기_4 블로그발행글검색노출누락여부확인하기_5



▼그런데 웨어이즈포스트에서 검색된 제 블로그 발행글을 둘러보니 누락된 글이 있더군요.

누락된 글을 검색에 반영되게 하려면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검색반영 요청을 하거나,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가서 누락된 발행글 페이지 수집 요청을 해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발행글검색노출누락여부확인하기_6


▼또 웨어이즈포스트는 별의미는 없다는 게 제 생각이지만 검색된 포스트 키워드 입력란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순위까지 알려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구요.

블로그발행글검색노출누락여부확인하기_7


오늘 참고 샷은 폰으로 접속해서 찍은 거지만 웨어이즈포스트는 당근으로 PC에서도 접속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 사이트는 네이버 유입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블로그라면 북마크(즐겨찾기)는 필수라고 생각하는데요.

네이버 유입이 꾸준하다가 어느날 유입에 이상이 생겼다면 웨어이즈포스트에 접속, 체크해 보시라는 뜻입니다.


이상~ 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