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공감 버튼 클릭 숫자 늘리는 나쁜 방법

티스토리공감버튼클릭숫자늘리는나쁜방법_1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게 되면 페이지 하단에 하트 모양의 공감 버튼이 달리는데요.



블로그 운영자는 이렇게 발행된 글 공감 버튼에 방문자들이 클릭을 많이 할수록 인기있고 좋은 글이라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개편된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로 가보면 이전에 있던 최신 글목록은 없어지고 공감수가 많은 발행 글로만 페이지가 채워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떤 블로그를 방문해 보면 공감 버튼을 클릭해 달라는 구걸(?)아닌 구걸을 하는 문구를 종종 접하게 되는데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이런 말 하면 욕 먹을지는 몰라도 공감 버튼을 클릭해 달라는 블로그가 아무리 좋은 글을 공유했더라도 저는 공감 버튼을 누르지 않습니다.


저의 삐뚤어진 마음 때문일 텐데요.


더불어 공감 버튼을 클릭해 달라는 블로그 운영자의 간절한 소원(?)과는 상관없이 이 공감 버튼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자신이 발행한 글의 공감 클릭 수를 아주 쉽게 늘릴 수 있다는 얘기인데요.


어떻게 늘리냐 하면?... 웹 브라우저를 여러개 실행해서 자신이 발행한 글 페이지에 접속, 공감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크롬에서 공감 버튼 누르고, MS 엣지에서 누르고, IE에서 누르고, 네이버 웨일에서도 누르고, 파이어폭스에서 누르고, 오페라에서도 누르고... ㅎㅎ


여건만 된다면 PC에 다수의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면 브라우저 숫자대로 공감 클릭 횟수도 늘릴 수 있습니다.


IP 추적? 티스토리는 공감 버튼에 한해서 그런 거 안 합니다.

제가 발행한 한개의 포스트을 실험한 결과입니다 ㅎㅎ


또 위와 같이 공감 버튼을 조작했다면 현재 로그인된 계정에서 로그아웃하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공감 버튼을 누르면 따블로 공감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개의 계정이 있다면 수십개의 공감수를 늘리는 건 식은죽 먹기겠죠.


이런 방법은 PC에서만 가능한 게 아니고 휴대폰에서도 가능합니다.


기본 인터넷 앱에서 누르고, 크롬, 크롬 베타, 파이어폭스앱, 오페라 등등 PC와 마찬가지로 폰에 여러개의 웹 브라우저를 설치하고 PC에서 처럼 실행하면 공감수가 따따블이 될테구요.


집이나 주변에 PC가 여러대 있다면?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이 여러대 있다면?

마음 먹기에 따라 몇십 분 내에 수백개의 공감수로 늘릴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이 공감 버튼 문제를 티스토리 관리자도 잘 알고 있을 텐데,,, 왜 방관만 하고 있을까요?


그 이유야 저도 잘 모르겠지만...


현재의 티스토리 공감 버튼은 이전 다음 뷰 만큼 메리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공감 숫자가 많으면 티스토리 홈 인기 글에는 장식되지만 별의미는 없다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티스토리 메인에 인기 글로 노출된다고 해서 방문자 유입에 크게 도움이 되는 건 아닌 것 같아 저는 티스토리 홈 방문 대신 구글과 네이버에 의존하는 마음이 더 커진 것 같습니다.


또 이전 다음뷰 버튼은 메타 블로그로서의 역할을 십분 발휘하면서 이웃 블로그와 소통이 원활했던 반면 현재의 이 공감 버튼은 무슨 의미일까? 의문을 제기하면서...


티스토리 공감 버튼 문제를 여럿, 블로그에서 다루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이 글도 발행 후 조작해 볼까요? 티스토리공감버튼클릭숫자늘리는나쁜방법_2



오늘 포스팅은 차후에 라도 티스토리가 제대로 된 공감 버튼으로 적용해 주길 바라는 심정으로 두들겨 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