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용 브레이브 브라우저 한글판으로 전환하기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1


오늘부터 가끔씩 브레이브(Brave)라는 브라우저에 대해서 다뤄 보려고 하는데요.


얼마전 인터넷 기사를 읽어보니 브라우저 다운로드 순위에서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순간 1위를 했다는 기사가 났었습니다.

그래서 관심이 생겨 검색을 해보니...


Brave 브라우저는 '용감한[용기]'이라는 뜻을 갖은 브라우저로 자바스크립트 창시자이자 파이어폭스를 만든 전 모질라 재단 CEO 브랜든 아이크가 프로젝트에 참여, 크로미움의 오픈소스를 기반으로 광고 및 추적 차단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따라서 다른 메이저급 브라우저보다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고 하는데요.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이곳을 누르면 PC용(윈도우, 맥OS, 리눅스 지원) 및 모바일용(안드로이드, 아이폰, 아마존 지원)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제목처럼 PC 환경이 윈도우인지라 윈도우 용으로 내려받았는데요.

설치를 해보니 크로미움 기반이라 그런지 인터페이스가 크롬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최초 실행 시 영문판으로 열리더군요.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2


영문판이 편한 사람은 영문판 그대로 사용하면 될 테지만 한국사람은 한국어가 더 편한 게 인지상정...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한글판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번호를 붙여가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최초 원형 주황색 느낌표로 표시되는 브레이브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누르고 펼쳐진 메뉴에서 Settings을 탭하시구요.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3


2.

Settings 페이지로 이동되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Advanced ▼ 버튼을 탭하고 메뉴를 확장합니다.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4


3.

확장된 Settings 페이지를 다시 아래로 스크롤하다 보면 Language 섹션이 보일 텐데요.

English로 설정되어 있는 Language 항목을 클릭해서 메뉴를 펼친 후 Add languages 링크를 누르시구요.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5


4.

오버레이로 열린 Add languages 팝업창을 다시 스크롤, Korean - 한국어를 찾아 선택하고 Add 버튼을 누릅니다.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6


5.


Add 버튼을 누른 후 확장된 Languages 항목을 보면 Korean 목록이 생겨났을 텐데요.

Korean 오른쪽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대화상자에서 Display Brave in this language체크 후...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7


Korean 목록 오른쪽에 활성화된 Relaunch 버튼을 누릅니다.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8


6.

Relaunch 버튼을 누르면 말 그대로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닫혔다 다시 시작되는데요.

브레이브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 달라는 안내 버튼이 표시되지만 저는 좀 지켜 볼 생각이구요.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한글판으로 전환되었어도 구글 크롬처럼 100% 한글화는 아닌 것 같습니다.

PC용브레이브브라우저한글판으로전환하기_9


브레이브 브라우저의 다른 기능은 차후에 알아보기로 하고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구요.

저는 폰에도 브레이브 안드로이드 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brave.browser&hl=ko]을 설치해 사용 중인데요.


폰에서나 PC에서 익명성을 보장받는 웹서핑을 원하거나, 광고없는 웹서핑을 원한다면 애드블록이 기본 탑재된 Brave 브라우저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