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avi Video Editer 동영상에 자막넣기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1


유튜브는 요즘들어 부쩍 더 핫한 트랜드가 되었지요?


저도 간혹 폰카로 찍은 동영상을 PC로 옮겨와 여러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하여 유튜브에 올리곤 하는데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는 동영상 편집 초보자도 아주 쉽게 전문가처럼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요즘 스팩이 무지 좋아진 휴대폰 카메라와 궁합이 딱 맞는 프로그램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제 폰은 동영상 후면 카메라 해상도를 4K(UHD 3840x2160)까지 지원하는데요.

4K로 촬영한 동영상을 PC로 가져와 무료로 배포되는 무비메이커 등 기존 편집 프로그램으로 작업하고 저장하려고 하면 최대 해상도를 FHD(1920x1080)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4K로 작업하려면 유료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대표적으로 어도비 프리미어나 소니 베가스같은 프로그램이 있지만 가격도 비싸고 우리같은 초보자들이 편집하려면 어렵게 느껴지는 측면이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는 아주 훌륭한 동영상 편집기라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물론 Movavi Video Editer도 모든 기능을 사용하려면 4만원에서 8만원까지 지불해야 하는 유료 옵션이지만 일단 무료 버전도 배포하고 있으니 시험삼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2


이렇게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이용해 자막넣기를 알아보도록 할 건데요.

자막넣기를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Movavi Video Editer를 실행, 동영상을 불러온 후, 왼쪽 메뉴에서 T 버튼을 누르고 제공되는 서브 타이틀 중 하나를 골라 원하는 문구를 입력 후 적용하면 되는 간단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ㅎㅎ


그럼 이제 캡처 샷으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를 실행하고 PC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은 1 2 3의 방법으로 불러 올 수 있는데요.

1, 2번은 바탕 화면 이외 폴더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 올때 유용한 것 같고, 3번(드래그 & 드롭)은 바탕 화면에 있는 동영상을 가져올 때 좋습니다.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3


불러온 동영상이 타임라인에 안착되면 텍스트를 뜻하는 T 버튼을 탭하고 표시되는 서브 메뉴에서 모두를 선택합니다.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4


그러면 약 40여종의 서브 타이틀과 메뉴가 제공되는데요.

입맛에 맞는 서브 텍스트를 선택하면 미리보기 화면에서 자동 재생되는데, 마음에 들면 해당 텍스트 제목을 타임라인에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5


그리고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에 표시되는 가이드라인 안에 Title text here 문구를 더블 클릭해서 백스페이스 키로 지우고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6



텍스트 도구에서 T를 탭하면 가이드라인 안쪽에 들어갈 문구의 글꼴을 사용자 PC에 설치된 폰트로 지정할 수 있으며, 폰트 크기, 문단 정렬, 입력된 문구를 굵게, 기울게, 밑줄친 효과 등으로 지정할 수 있고, 가이드라인은 드래그 & 드롭으로 확대 및 축소, 회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7


또 T 옆 연필(?) 모양의 버튼을 누르고 1텍스트: 사각 아이콘을 누르면 펼쳐지는 팔레트 색상판에서 입력된 문구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2테두리: 없음 의 콤보 버튼을 눌러 네가지 굵기 옵션에서 하나를 선택, 테두리 효과를 줄 수도 있고 3적용될 테두리의 색상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8


이런식으로 자막 작업을 하고 미리보기 화면 하단 플레이어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넣은 자막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구요.

타임라인에 위치한 서브 텍스트는 드래그 & 드랩으로 길이를 늘리거나 축소, 원하는 재생 시간에 갖다 놓을 수 있고, 서브 텍스트는 동영상 타임라인 재생 런닝타임 안에서 몇개든 추가할 수 있으니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로 간편하고 쉽게 멋진 자막을 만들어 보세요.

MovaviVideoEditer동영상에자막넣기_9



Movavi Video Editor로 자막 넣는 건 제가 말주변이 없어 설명하는 게 어렵지 실제로 작업을 해보면 아주 쉽다는 걸 아실거구요.

아래 참고 영상을 보면 쉽게 이해하실 겁니다.

[참고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