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일일 방문자 수 급증 정확한 통계 수치로 보기

블로그 운영자가 관리자 페이지에서 제일 먼저 확인하는 항목이 아마도 대부분 방문자 통계일 텐데요.


저도 오늘 습관처럼 방문자 통계를 보고 순간 깜놀~~


이 블로그는 평소 일일 방문자 수가 1,000~2,000 명에 불과한 그저 그런 블로그인데, 오늘 확인해 보니 어제 날짜 방문자 수가 1만 2천여명으로 수직 상승했더군요.

블로그일일방문자수급증정확한통계수치로보기_1


그래서 티스토리의 방문자 통계가 정말 정확한 통계인지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의 통계가 정확하다면 정비례하는 건 아니지만 애드센스의 수익이 올라가야 하는데, 전날보다도 더 떨어졌다는 점인데요.

티스토리 통계 방식에 의문이 들어 다른 블로그에서 너도 나도 소개했던 방문자 카운터 주소로 제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http://블로그주소/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즉,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sunstar2.tistory.com/plugins/StatGraph/count/count.php검색하니 "찾으시려는 웹페이지는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입니다." 라고 나오더군요 ㅎㅎ

블로그일일방문자수급증정확한통계수치로보기_2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가 일일 방문자 수를 공개하지 않으려는 블로그는 방문자 카운터 주소 코드로는 위 샷처럼 해당 블로그 일일 방문자 수를 알아낼 수 없습니다.

제 블로그도 일일 방문자 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는데요.

블로그일일방문자수급증정확한통계수치로보기_3


방문자 카운터 주소로 남의 블로그 방문자 수를 들여다 보는 건 블로그 방문자 수 미공개 설정 운영자 입장에선 달갑지 않은 행동으로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을 사용하지 않으면 본인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의 일일 방문자 수를 알아낼 방법이 없는 거죠.


그리고 방문자 카운터 주소 코드가 어떤 것을 기준으로 만들어 졌는지 모르나, 주소창에 해당 블로그 주소 코드를 집어넣고 생성된 위젯을 보면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와 똑같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 기준으로 볼 때 http://블로그주소/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는 쓰잘데기없는 코드라 생각됩니다.

굳이 사용한다면 다른 블로그 방문자 수가 궁금할 때 사용하면 모르겠지만.......ㅎㅎ


온라인에서 정확한 일일 방문자 수 확인하기


또 다른 블로그 방문자 수 확인 방법으로 온라인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는 다수 존재하겠지만 추천하는 사이트는 Histats.com이란 곳으로 제가 이전에 소개한적이 있는 사이트인데요.

회원가입을 하고 운영하는 블로그를 등록하면 Histats.com에서 제작한 위젯을 블로그에 가져다 배치할 수도 있구요.

최근 2달간의 일일 방문자 수를 구글 웹로그 분석만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일일방문자수급증정확한통계수치로보기_4



그러나 뭐니 뭐니해도 가장 신뢰가 가는 건 구글 웹로그 분석이겠죠.

애드센스 가입자라면 애드센스 대쉬보드에서 내 보고서 > 기본 보고서에서 날짜별로 보여주는 페이지뷰나 노출수로 일일 방문자 수를 유추해 볼 수 있을 테구요.

구글 애널리틱스 페이지로 이동하면 거품없는 방문자 수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일일방문자수급증정확한통계수치로보기_5


<결론>

제 경우 3월 29일 블로그 방문자 수 수직 상승은 유입 경로를 보니 티스토리 방문자 통계 분석 오류로 판명이 났구요.

그나 저나 이글은 어제 발행되었어야 했는데, 친구들과의 약속으로 이제야 끝을 맺네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겁고 평안한 휴일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