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댓글/방명록에 이모티콘 달기

이 블로그가 개설된 해가 2010년도 였으니 저도 8년차로 접어둔 블로거군요 ㅎㅎ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이나 방명록에 이모티콘 넣는 기능은 제가 블로그를 개설했던 당시에도 존재했던 기능인데, 이제야 다루려하니 뻘쭘하긴 합니다만 알아 보도록 하죠.


사실 티스토리의 이모티콘은 그동안 단한번의 업데이트도 없었고, 다음 블로그나 카페의 이모티콘 기능보다도 한참 제한적인데요.


그래서인지 구글이나 다음에 "티스토리 댓글 이모티콘"으로 검색하면 스킨편집 html에 스크립트를 추가해 사용하는 블로그도 있던데, 저는 가급적이면 블로그 페이지 로딩속도에 영향을 주는 스크립트 추가는 반대하므로 패스하기로 하구요.


기본으로 제공되는 티스토리 댓글/방명록 이모티콘은 제한적이기는 하나 이모티콘을 활성화해 놓으면 방문자가 댓글이나 방명록에 느낌을 문구와 함께 표현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겁니다.


그러기 위해서 블로그 운영자는 관리자 페이지 왼쪽 메뉴에서 플러그인을 탭하고 페이지가 이동되면 오른쪽 상단 보기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고, 꾸미기를 탭하시구요.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1


목록에서 댓글/방명록 이모티콘 표시를 선택해서 적용 버튼을 누르면 설정 끝입니다.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2



티스토리에서 지원하는 이모티콘은 위샷에서도 보듯 현재도 달랑 6개뿐으로 이모티콘 표시가 적용된 블로그에서 댓글이나 방명록에 각각의 기호 :),  ;),   :P,   8D,   :(--; 를 입력하면 이모티콘으로 표시되니 블로그 운영자는 물론 방문자 분께서도 좋은 정보성 글이나 공감이 가는 글에 이모티콘으로 힐링해 주시길요~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3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4 =:)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5 =;)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6 =:P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7 =8D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8 =:(

티스토리블로그댓글_방명록에이모티콘달기_9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