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뚝딱" 포토샵으로 사진 모서리 둥글게 자르기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1


오늘 알아볼 내용은 PC에 포토샵만 설치되어 있다면 그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말그대로 날로 먹는 포스팅이고, 포토샵에 익숙하지 않은 분도 두세번 연습하면 1분안에 작업을 끝낼 수 있는 팁인데요.

번호를 붙여가며 시작하도록 하죠.[환경 : 포토샵 CC 2013년 영문판]


1.

포토샵을 실행하고 File > Open(단축키 Ctrl + O)으로 이미지 한장을 불러 옵니다.

2.

이미지를 불러온 후 오른쪽 레이어 창을 보면 레이어가 백그라운드로 표시되며 자물통 모양으로 잠겨 있을 텐데요.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시구요.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2


3.

새 레이어 창의 이름이 Layer 0 로 열리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일반적으로 이미지 파일을 불러왔을 때 확장자가 JPG일 경우 위 2번처럼 레이어가 백그라운드 잠금으로 표시되며, PNG 파일일 경우는 레이어가 곧바로 Layer 0로 표시되니 이 설명 2 ~3번 과정은 필요없는 설명이 되니 바로 4번으로 가심 됩니다.)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3


4.

OK 버튼을 누르고 레이어 창을 보면 레이어가 Layer 0로 변경되어 있을 텐데요.

왼쪽 팔레트에서 사각 점선 모양 아이콘인 Rectangular Marquee Tool을 선택하시구요.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4


5.

불러온 이미지에서 마우스 드래그 & 드롭으로 선택 영역을 잡아 줍니다.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5


6.


그리고 포토샵 상단 메뉴 Select > Modify ▶ Smooth...를 선택하시구요.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7


7.

Smooth Selection 창이 열리면 Sample Radius의 수치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누릅니다.

(픽셀 수치 입력값이 클수록 사각 모서리 둥들게...효과는 커지고, 입력값 수치가 작으면 당근으로 작아 집니다.)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8


8.

스무스 효과가 적용되면 다시 Select > Inverse(단축키(?) Shift+Ctrl+I) 탭을 눌러 이미지 외곽 테두리가 점선으로 표시되게 하시구요.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9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10


9.

키보드 Delete 키를 눌러 보세요.

선택 영역으로 잡아 놓았던 가이드라인과 외곽 테두리선 공간이 투명색상(Transparent)으로 반전되는데요.

투명으로 반전된 2개의 점선 테두리 가이드 라인은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사라지게 할 수 있구요.

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11


10.

투명색으로 반전된 외곽을 Marquee Tool로 공백 부분을 적당하게 잘라내고 Save(JPG), 또는 Save As(PNG)하면 이 작업은 끝입니당.



위에서 언급했듯이 이미지 사각 모서리를 둥글게 만드는 효과는 1분도 안 걸리는 작업인데요.

이걸 설명이랍시고, 글로서 표현하려니 두어시간 걸린 것 같네요 ㅎㅎ

미흡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포토샵으로사진모서리둥글게자르기_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