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hopCC 최신판에서 새창 투명색으로 불러오기

저는 그동안 2013년도 버전의 Photoshop CC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아직 노트북에는 2013년도 버전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모 커뮤니티 게시판을 들어가보니 2018년산  포토샵 이미지 파일이 올라와 있어 냉큼 내려받아 데스크톱에 덜컥 설치를 했습니다.


제 생각엔 최신판이라고 해봐야 몇가지 새로운 기능만 추가된 줄 알았는데, 막상 설치 후 확인을 해보니 실행되는 과정 및 실행 완료 후 인터페이스가 이전 버전과는 확 달라 져 있어 당황스럽더군요.


해서 "그냥 이전 버전으로 사용할 걸 괜히 설치했나?"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PhotoshopCC최신판에서새창투명색으로불러오기_1



아무튼 현재는 최신 버전에 익숙해 지려고 노력 중에 있구요.

첫대면에서 처음부터 애먹었던 부분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File > New...해서 새 창을 불러올 때 저는  백그라운드 콘텐츠를 투명색상인 Transparent로 지정하고 새 창을 불러 왔었는데요.


최신판에선 File > New를 탭하고 열린 옵션 Background Content에 White와 Black, Background Color만 보이고 Transparent가 안 보이더군요.

PhotoshopCC최신판에서새창투명색으로불러오기_2

 

사실 이 팁(?)은 포스팅꺼리도 안 되고, 알고보면 아무 것도 아니지만...

난방을 막아놓은 아들놈 방 데스크톱에서 두꺼운 잠바를 입고 덜덜떨며 대가리쌓매가면서 알아낸거라, 누군가에겐 아무것 아닐지 몰라도 혹시 저같은 분이 계실지 몰라 몇 글자 두드리는 겁니다.


***

Photoshop CC 최신판에선 File > New...하면 이전 버전과 달리 새 창이 곧바로 열리지 않고 위 샷처럼 New Docoment(새 문서)라는 창으로 열리구요,,,

백그라운드 콘텐츠의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보면 화이트와 블랙, 백그라운드 칼라만 표시되어 있고 트랜스퍼런트 옵션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안 보이는데요.


백그라운드 콘텐츠의 드롭다운 버튼을 누른 상태라면 세가지 옵션의 메뉴가 펼쳐져 있을테고 창 오른쪽을 보면 안 보이던 세로 스크롤바가 나타나 있을 텐데요.

이 스크롤바를 아래로 쭈욱 밀어 내린 후...

PhotoshopCC최신판에서새창투명색으로불러오기_3


다시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봅니다.

옵션에 Transparent가 추가된 걸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Transparent를 선택하고 Create 버튼을 누르면 새 창은 투명창으로 열리구요.

PhotoshopCC최신판에서새창투명색으로불러오기_4

 

이후 새 창을 열면 동일한 조건에서 투명색으로 열리게 됩니다.

PhotoshopCC최신판에서새창투명색으로불러오기_5


간단하쥬?

이상 알고보면 별 것도 아닌 포토샵 최신판에서 새 창을 투명색으로 여는 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