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단축키 모음 전체 페이지 열기

저는 마우스를 선호하는 유저입니다만, 윈도우 환경에서 단축키 사용이 때론 매우 유용할 때도 있습니다.


가령 설정이나 제어판을 열지 않고도 윈도우 로고키 + Pause Break 키를 누르면 내 PC의 시스템 정보를 한방에 볼 수 있구요.


윈도우 로고키 + R키 = 실행창 열기, 윈도우 로고키 + X키 = 윈도우 10 시작 버튼 우클릭 효과, 윈도우 로고키 + I키 = 윈도우 10 설정 화면 열기 등 윈도우 자체에도 많은 단축키 조합이 있는데요.


참고로 윈도우에서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자할 때도 사용자가 단축키 설정으로 웹브라우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저는 크롬 실행 단축키로 F1 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윈도우에서 웹브라우저 실행 단축키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바탕 화면 바로가기 아이콘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웹브라우저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속성을 눌러 보세요.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1


속성 창이 열리는데, 바로 가기 키가 없음 으로 열리는데요.

바로 가기 키를 F1 ~F12 키 중 선호하는 키로 선택하면 이후 해당 키로 웹브라우저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숫자 키패드나 A ~ Z 키는 Ctrl + Alt + 해당 키패드 자동 조합으로 적용됨)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2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3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4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5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6


이렇듯 단일 파일을 제외한 윈도우나 포토샵같은 거의 모든 외부 소프트웨어에도 단축키가 있고, 구글 크롬에도 단축키가 당연히 존재하고 단축키를 한눈에 볼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데요.


크롬 단축키 모음(?) 페이지를 찾아 들어가는 과정입니다.

브라우저 우상단 세로 3점 모양의 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누르고 도움말 > Chrome 정보(G) 탭을 누릅니다.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7


2018.01.23 현재 크롬 버전은 63. 0. 3239.132이군요. 뭐 버전 정보가 중요한 건 아니구요 ㅎ

아래의 Chrome 도움말 보기 탭을 눌러 봅니다.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8


새 탭으로 도움말 페이지가 열리면 단축키 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시구요.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9


페이지가 이동되면 Chrome 키보드 단축키를 탭합니다.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10


이제 다 왔습니다.

각 항목의 드롭 다운 버튼을 누르면 정리된 단축키 목록을 윈도우 및 리눅스 용과 맥용으로 펼쳐볼 수 있으니 이 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롬단축키모음전체페이지열기_11



크롬 전체 단축키 모음 페이지 바로가기 https://goo.gl/wXMw7g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