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세이프서치 필터 해제 크롬 확장프로그램

구글이 이제는 google.co.kr이 아니라 google.com으로 검색해도 사용자의 현재 위치로 검색결과를 보여 준다는 인터넷 기사를 퍼 올린적이 있었는데요.

구글검색세이프서치필터해제크롬확장프로그램_1


따라서 크롬 사용자는 이전에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 NCR은 별의미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일단 위에 링크된 이전글에서 언급했듯이 구글 검색 결과를 NCR처럼 보고 싶다면검색 설정 > 지역 설정에서 현재 지역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미국이나 일본 등으로 바꿔주면 되구요.

지역 설정을 변경하더라도 검색 결과가 사용자의 현재 위치인 한국어로 검색되기 때문에, 지역 설정과 함께 언어 설정을 같은 해당국가로 설정하면 좀더 밀접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매번 이렇게 검색 설정을 바꾸는 게 귀찮다면 웹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으로 사용하시고, 크롬에 확장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하면 아주 편하게 구글 검색을 할 수 있는데요.



1.

Google Search - Geolocation & Language Change (구글 검색 위치 변경)으로 명명된 이 확장 프로그램을 크롬에 설치하면 상단 툴바에 위치하며 아이콘 클릭 및 우클릭으로 플러그인을 제어할 수 있구요.

구글검색세이프서치필터해제크롬확장프로그램_2


2.

검색 페이지로 이동하면 검색창 아래 검색 옵션 오른쪽에 지역▼이라는 메뉴가 생성된걸 볼 수 있는데요.

구글검색세이프서치필터해제크롬확장프로그램_3


3.

지역▼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서 지역과 언어를 다른 곳으로 지정하면 세이프서치 필터링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세이프서치필터해제크롬확장프로그램_4


4.

Google Search - Geolocation & Language Change (구글 검색 위치 변경) 플러그인의 기본 셋팅은 대한민국과 미국, 일본에만 체크되어 있는데요.

검색 페이지에서 지역▼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더보기 탭을 누르거나, 툴바 아이콘 우클릭 > 옵션 탭을 누르고 다른 지역과 언어를 추가하거나, 체크 해제할 수 있으니 즐 사용하시길요.

구글검색세이프서치필터해제크롬확장프로그램_5

구글검색세이프서치필터해제크롬확장프로그램_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