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표시줄 투명도 설정

오늘 포스팅은 윈도우 10 꾸미기에 대한 팁이 될 텐데요.


윈도우 7은 에어로글래스라는 기능이 있어 작업 표시줄의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었지만, 윈도우 10은 설정 > 개인설정 > 색 메뉴에서 투명성 효과의 토글 버튼을 켜주는 기능밖에 없습니다.

윈도우10작업표시줄투명도설정_1


그러나 그 효과는 미미하죠.

그래서 컴을 좀 만진다는 사용자는 레지스트리 키값을 추가해 주는 트릭팁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 글의 본론은 아니지만 지나가는 과정에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고 실행 탭을 눌러 창이 열리면(단축키 윈도우로고키 + R키) 입력란에 regedit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고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가...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

또한 레지스트리 편집기 작업이 귀찮은 분을 위해 오늘도 위와 같은 작업이 필요없는 한방 해결 팁, 레지스트리 키 병합 파일을 들고 왔는데요.

아래 첨부된 파일을 실행하면 위 과정의 레지스트리 키값이 자동으로 추가되는데, 실행 완료되면 적용을 위해 역시 시스템을 재부팅해야 합니다.

윈도우10작업표시줄투명도설정_4

윈도우10작업표시줄투명도설정_5

윈도우10작업표시줄투명도설정_6


작업 표시줄 투명도 적용 Taskbar_Default_Transparency.reg


작업 표시줄 투명도 기본으로 복구 Taskbar_Transparency.reg


외부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작업 표시줄 투명하게 만들기


위 방법으로 작업 표시줄이 어느 정도 투명해 졌을 텐데요.

그런데 저는 Windows 10 color control이라는 툴로 타이틀바와 작업 표시줄 색상 적용을 했더니 위 팁이 안 먹히더군요.

해서 외부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작업 표시줄을 투명하게 만들려고 하는데요.


작업 표시줄은 순식간 바탕 화면 배경에 걸맞는 투명도로 바뀌며 곧바로 적용되는데요.

레인미터 관리 도구 창은 닫으시구요.

100%의 투명도는 아닐지라도 레인미터에 TranslucentTaskbar를 첨부하니 80~90% 정도의 투명도가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만족~~ 아주 만족입니다 ㅎㅎ

윈도우10작업표시줄투명도설정_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