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웹사이트에서 APK 파일 만들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 보면 수많은 앱이 개발되어 올려져 있고, 또 어느 순간엔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했던 앱이 검색되지 않는 경우를 종종 경험하였을 겁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내가 유용하게 사용했던 앱을 폰 교체 시 다시 사용하려면 PC 한쪽 구석에 APK 파일로 내려 받아 잘 보관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텐데요.


알아 보도록 하죠.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같은 앱을 내려 받아 쉽게 APK 파일을 추출할 수 있겠지만, 오늘 알아 볼 내용은 온라인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APK 파일을 추출하는 방법입니다.


APK 파일을 추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는 몇군데되는데요.


제가 소개할 웹사이트는 Apps.Evozi.Com이란 곳으로 여기를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먼저 저는 논란이 되었던 앱 더더더 - 음주단속, 대리운전, 실시간 교통정보 SNS 앱 주소를 예시로 갖고 왔는데요.


PC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해 앱 검색을 하거나, 검색이 되지 않은 경우라면 구글 검색 창에 해당 앱이름 + PLAY 로 검색해 보시구요.


앱이 검색되면 플레이 스토어 주소 창의 주소를 복사해 Apps.Evozi.Com으로 가서 URL 입력란에 붙여넣기하고 Generate Download Link 버튼을 누릅니다.

온라인웹사이트에서APK파일만들기_1


Apps.Evozi.Com 바로가기

온라인웹사이트에서APK파일만들기_2


파란색 버튼을 누르고 잠시 후면 바로 아래 녹색 버튼이 생성되는데요.

녹색 버튼을 누르면 APK 파일이 PC로 다운로드됩니다.

온라인웹사이트에서APK파일만들기_3



유사한 웹사이트로는 apkpure.com이라는 곳도 있습니다.

이곳은 플레이 스토어 URL뿐만 아니라,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었던 대부분의 앱이 저장되어 있으니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이 안 될 때 참고해 볼만한 사이트입니다.

온라인웹사이트에서APK파일만들기_4


또 한곳은  APKMirror 란 사이트인데요. 예전에 사용했던 앱이 그리울 땐 이 사이트를 이용해 보세요.


즉 구버전의 안드로이드 앱을 다루는 곳입니다.


※ 보안에 민감한 분들께는 APK 수동 설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APK 다운로드를 테스트 용도로만 이용해 보시고, 수동 설치는 언제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접근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