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7 앱스 화면 정리 팁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이런 저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설치하게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설치한 앱들은 고스란히 앱 서랍에 아이콘으로 쌓여 앱스 화면이 너저분해 보일 수 있는데요.


여러개의 앱스 화면을 밀어야 찾을 수 있는 앱 아이콘을 한곳으로 묶어 폴더를 만들거나, 빈공간이 있는 앱스 화면에 다른 앱스 화면의 앱 아이콘을 이동시켜 채우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허접하지만 유튜브에서 가져온 영상을 보시고, 부족한 부분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죠.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dMshjbRif-w


[영상 설명]


1.

앱 아이콘을 홈 화면으로 이동시키고, 홈 화면에 있는 앱 아이콘 제거 방법

홈 화면에서 앱스 아이콘을 눌러 앱 서랍으로 들어간 후 이동시킬 앱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앱을 누른 상태로 적당한 위치에 고정시킨 후 손을 떼면 되구요.

홈 화면에 있는 앱을 제거하고 싶다면 앱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화면 왼쪽 상단에 휴지통 아이콘이 나타나는데요.

앱을 누른 상태로 휴지통에 끌어다 놓으면 제거됩니다.

(해당 앱은 홈 화면에서만 제거되며, 앱 서랍에서는 건재(?)합니다. 또한 이 팁은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 적용됩니다.)

2.

앱 아이콘을 다른 앱스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방법

앱 서랍을 열고 이동시키고자 하는 앱스 화면으로 가서 오른쪽 상단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편집 버튼을 누르면 이동시킬 수 있는 앱 아이콘에 붉은 막대가 들어간 작은 하얀 원형이 표시되는데요.

이동시킬 앱을 누르고 화면 좌 우로 움직이면 다른 앱스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고, 이동 완료 후 완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갤럭시s7앱스화면정리팁_1 갤럭시s7앱스화면정리팁_2


3.

앱스 화면에서 폴더 만드는 방법

앱 서랍을 정리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앱스 화면에서 폴더를 만드는 건데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 편집 버튼을 누르고, 한데 묶을 앱을 선택하고 하나의 앱을 선택한 앱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폴더가 자동으로 생성되는데요. 생성된 폴더에 임의의 입력어를 넣어 폴더 이름을 지정할 수 있고,  버튼을 눌러 다른 앱을 추가할 수도 있으며, 폴더의 색상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폴더는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도 있고, 다른 앱스 화면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2번 앱 아이콘을 다른 앱스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방법과 3번 앱스 화면에서 폴더 만드는 방법은 갤럭시 s6 포함 이후 버전에서 적용되는 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