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사진찍기

미국이나 유럽 등 외국에서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에 탑재된 카메라 앱은 기본 설정에서 셔터 소리가 안 나게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국내에서 생산되는 안드로이드 기본 카메라앱은 아무리 둘러 보아도 셔터 소리가 안 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설정이 없습니다.


아마도 가끔씩 뉴스 기사에 올라오는 몰카 등 좋지 않은 용도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국가의 정책 때문이라 추측되는데요.


이상한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전제로 이전에도 안드로이드 기본 카메라 앱이 아닌 무음 카메라 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인 카메라나 캔디 카메라 앱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을 했었거나 유용한 카메라 앱이라 생각되어 소개해 드린 건데요.


그러나 이제 시간이 지나고 안드로이드가 버전 업되면서, 요즘 출시되는 폰 카메라 앱의 성능이나 해상도가 많이 향상되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되는 수많은 카메라 앱들의 성능이 안드로이드 기본 카메라의 성능을 따라 올 수 없는 정도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폰에 탑재된 기본 카메라의 해상도 및 성능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필요에 따라 셔터 소리없이  무음으로 사진찍는 방법을

소개할까 하는데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상한 용도로 사용하시면 안되는 거 아시죠?


1. 어플리케이션 설치하기

먼저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가  SoundAbout로 검색하면 무료와 유료 버전이 검색되는데요.

저는 무료 버전으로 설치했지만 입맛에 맞는 버전으로 설치하세요.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




2. 어플리케이션 설정

soundabout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눌러 앱을 실행하고, 열린 팝업 창의 OK 버튼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2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3


알림 접근 허용 화면이 열리면 SA Notification Listeer 항목을 주고, 열린 팝업 창에서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4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5


무료 버전의 경우 아래와 같은 오버레이가 열릴 텐데요. 무시 버튼을 누르고, 창이 닫히면 알림 동작 탭을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6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7


이어 열린 알림 동작 화면에서는 유선 헤드셋 작동 설정 탭을 선택하고, 바뀐 화면에서 알림 보내기: 탭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8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9


유선 헤드셋 작동 설정의 알림 소리 팝업이 열리면 현재 설정 (헤드셋만 사용)을 선택하고,

홈 버튼을 눌러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0



3. SoundAbout 위젯 홈 화면으로 이동시키기

앱 설정이 끝나면 사용이 편리하도록 위젯을 홈 화면으로 이동시키는 게 좋을 텐데요.

위젯을 홈 화면으로 옮기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홈 화면 빈 공간을 길게 누르면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옵션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위젯 아이콘을 누르고, 바뀐 화면에서 헤드셋을 쓰고 있는 안드로이드 마스코트 아이콘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1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2


바뀐 SoundAbout 화면에서 헤드셋 ON/OFF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홈 화면으로 이동되는데요.

아이콘을 길게 누른 상태에서 홈 화면 적당한 위치에 고정시키고 홈 버튼을 눌러 봅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3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4



4. SoundAbout ON/OFF

홈 화면에 위치한 SoundAbout 위젯이 검출로 표시될 텐데요.

시험삼아 카메라를 실행하고 사진을 찍어 보세요. 여전히 셔터 소리가 나지요?

그럴 땐 SoundAbout 위젯 아이콘을 한번 눌러 보세요. 아이콘 표시 글자가 에(예)로 변경되는데요.

이제 카메라를 실행하고 사진을 찍으면 셔터 소리없이 무음으로 계속 찍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5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6


우리가 음악이나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여러 사람이 모인 장소나 대중 교통을 이용할 때,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이어폰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SoundAbout는 안드로이드의 이어폰 기능을 이용하는 겁니다.

따라서 SoundAbout가 켜진 상태에서는 이어폰없이 전화 통화나 음악, 동영상의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SoundAbout가 필요없을 땐 위젯 아이콘을 눌러 검출 및 떨어져서로 설정하여 OFF 상태로 돌려 놓아야 됩니다.

안드로이드기본카메라_셔터소리없이사진찍기_17


이 글의 캡처 이미지는 갤럭시 s7 기준이라 제조사 및 버전에 따라 다를지 모르지만 SoundAbout는

모든 안드로이드 버전에 적용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