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노래 제목이 궁금하다면?

TV 프로그램을 시청 중 배경음악이 나올 때... 멜로디는 귀에 익은데 노래 제목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죠.


특히 요즘 예능 프로그램들을 보면 많은 배경음악이 사용되던데, 제목이 생각나지 않는다면 어떤 방법으로 알아낼 수 있을까요?


첫번째, 아는 지인이나 옆사람에게 물어보아 제목을 알아낼 수도 있겠고...


두번째, 배경음악 멜로디의 가사 내용을 알고 있다면 포털이나 가사검색 사이트를 통해 제목을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세번째는 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렸던 휴대폰의 네이버 앱이나 다음 앱을 실행하여 음악 검색 기능을 이용하면 제목을 알아낼 수 있는데요.


위 방법들 보다 좀 더 간편하고 편안한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다음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여 검색 창 입력란에  시청했던 TV 프로그램 타이틀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세요.


검색 결과에 TV 프로그램이 검색되고, 하단 탭에서 방금그곡 탭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에서 사용되었던 배경음악 제목이 모두 나열되어 있으므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tv프로그램배경음악제목쉽게찾는방법_1


tv프로그램배경음악제목쉽게찾는방법_2


참고로 다음 페이지에서는 배경음악 재생 옵션이 없습니다.


따라서 모바일 환경에서 카카오 뮤직 이용권 구매를 하면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군요 ㅎㅎ

tv프로그램배경음악제목쉽게찾는방법_3


그러나 미치지 않은 이상 단순히 음악만을 듣기 위해 저는 이용권 구매를 하지는 않겠습니다.

세계 최대의 음악 저장소 유튜브에 가서 배경음악 제목을 검색어로 입력하고 검색하면 아무 문제없이,,,또, 얼마든지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