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및 다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에서 찾을 수 없는 동영상을 네이버 TV캐스트나 다음 TV팟에서 검색하면 찾을 수 있는 영상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국내 공중파나 케이블, 종편에서 방영되었던 프로그램들은 네이버 TV캐스트나 다음 TV팟에서 검색하면 1~3분짜리 하일라이트 동영상을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나 다음에 올라온 하일라이트 영상 중에서 PC에 저장하고픈 동영상이 있을 겁니다.


가령 저는 손흥민의 골장면이나, 강정호의 홈런 동영상 등은 두고 두고 보고 싶은 마음에 때때로 PC에 내려 받곤 하는데요.


네이버 TV캐스트나 다음 TV팟에 올라온 동영상을 내려 받는 한가지 팁을 알아 볼까 합니다.


네이버, 다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몇가지가 있으나, 귀찮은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없이 온라인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유명한 To Get FLV인데요.


아는 분은 다아는 유명한 웹 페이지이구요.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네이버나 다음이외에 아프리카, 엠군, 아프리카 등도 지원한다고 되어 있네요.


To Get FLV 바로가기


설명이 거꾸로 되는 건지 모르지만 아무튼 네이버 TV캐스트나 다음 TV팟으로 가서 다운 받으려는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설명을 위해 먼저 네이버로 가보겠습니다.


           네이버 TV캐스트 동영상 다운로드


네이버 메인 페이지 상단 녹색 메뉴바에서 TV캐스트 탭을 누르고 페이지로 이동되면 검색 창에 찾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하고 동영상 검색을 합니다.

저는 손흥민을 검색어로 입력하고  시즌 5호골 영상 장면 페이지로 왔는데요.

네이버 TV캐스트의 동영상 다운로드는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주소 표시줄의 주소를 우클릭해 복사하여 To Get FLV로 가져가 통합검색 창에 붙여넣으면 되는데요.

좀더 구체적인 방법(?)으로 플레이어 하단에 우측 공유 버튼을 눌러 보세요.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1


블로그나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서 공유할 수 있는 팝업이 열리는데요.

URL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2


그리고 To Get FLV 페이지로 가서 통합검색 입력 창에 TV캐스트에서 복사된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3


검색 버튼을 누르면 잠시 후 페이지가 펼쳐지는데요. 다운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에는 페이지 하단에....

위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합니다. 버튼이 생성되는데,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4


그러면 새 탭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 페이지가 열리는데요. 대부분 동영상에서 3개의 링크가 제공되고,

Save as로 표시된 2번째 다운로드 링크를 우클릭하면 곧바로 PC에 내려받을 수 있지만, 동영상 확인을 위해

3개의 링크 중 아무 링크 하나를 선택해 클릭합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5


현재 페이지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는데요.

영상 화면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탭을 누르면 내 PC에 저장됩니다. 간단하죠~^^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6


           다음 TV팟 동영상 다운로드

다음 TV팟 동영상도 네이버 TV캐스트와 별반 다르지 않는데요.

위 네이버 캡처 이미지는 구글 크롬으로 접속하여 찍은 거라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로 표기)와는 약간 다를 겁니다.

IE 사용자 분을 위해 다음 TV팟은 IE로 접속해 보겠습니다.


다음 메인 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tv팟 탭을 누르고 페이지로 이동되면 검색 창에 찾으려는 동영상 검색어를 입력하고

동영상 검색을 합니다. 


썸네일 이미지로 보여주는 동영상 페이지에서 내려받고자 하는 동영상을 찾았다면 썸네일 이미지를 선택하면 해당 동영상 페이지로

이동되면서 동영상이 자동 재생될 텐데요.

만약 15초 광고가 나온다면 기다렸다가 스킵 버튼을 누르고 마우스를 영상 화면에 올려 놓으면 화면 오른쪽에 버튼들이 표시되는데요.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7


오버레이로 팝업 창이 열리면 URL의 복사 버튼을 누른 후 To Get FLV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8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9


이젠 설명이 필요없을 것 같은데요. 위 네이버 TV캐스트 동영상 다운로드와 같은 과정입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10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11


그런데 IE나 윈도우 10 엣지는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도 크롬처럼 브라우저 내에서 재생 화면이 열리지 않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 브라우저 하단에 생성된 바에서 열기 버튼을 누르면 윈도우에서 지정한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이 되구요.

저장 버튼을 누르면 PC에 저장됩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12


또는 2번째 Save as 다운로드 링크를 우클릭하고 다른이름으로 대상 저장 을 선택하면 PC에 바로 저장됩니다.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13


네이버및다음동영상다운로드_14


이상 네이버 TV캐스트 및 다음 TV팟 동영상 내려받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 동영상 다운로드 참 쉽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