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저작권없는 음원 무료로 사용하기

본인이 촬영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분은 다들 아시는 내용일 텐데요.


유튜브에 저작권이 있는 배경 음악을 올리면 자동 필터링이 되거나, 또는 이후에 라도 지메일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침해 신고가 제기되였습니다  라는 내용의 메일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_저작권없는음원무료로사용하기_1


이런 내용의 메일은 유튜브 계정에는 아무 문제 없지만 유튜브에서 수익을 올리는 분이라면 해당 동영상 콘텐츠로는 수익을 기대할 수 없거니와, 기분 또한 찝집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래서 유튜브는 이전부터 업로더를 위해 무료 음원을 제공해 왔는데요.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로 접근하는 방식을 알아 보도록 하죠.(참고 영상)



1.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유튜브를 방문하거나, 유튜브에서 직접 로그인하면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확장된 메뉴에서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에서_저작권없는음원무료로사용하기_2


2.

페이지가 대시보드로 이동되면 페이지 왼쪽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메뉴에서 만들기 탭을 눌러 메뉴를 확장하고 오디오 라이브러리로 이동합니다.

오디오 라이브러리에는 무료 음악음향 효과가 준비되어 있고, 각 탭을 눌러 마음에 드는 음원 오른쪽 화살표 아이콘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PC로 내려 받을 수 있는데요.


무료 음악의 경우 배포되는 음원 중 오른쪽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는 음원이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음원인데요. 이 라이센스 음원을 유튜브 동영상 배경 음악으로 사용하려면 아이콘을 누르고 표시된 내용을 동영상 설명란에 붙여넣고 사용하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_저작권없는음원무료로사용하기_3


유튜브에서_저작권없는음원무료로사용하기_4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무료 음악 페이지       견본 파일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음향 효과 페이지       견본 파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