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카로 찍은 동영상 편집 방법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1


위 헤더샷 카메라는 아마도 갤럭시 S9 사진인 것 같은데, 구글 검색으로 잠깐 빌려온 거구요.


오늘 글은 제 폰(갤럭시 S7) 기준으로 작성될 건데요.

동영상 편집에는 정답이 없는 것 같고 저만의 방식으로 편집한다는 걸 참고해 주시길요.


저는 요즘 동영상 촬영을 대부분 갤 S7 지원 최대 해상도인 4K(UHD 3840x2160)로 찍습니다.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2


그런데 4K로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HDR(풍부한 색조), 동영상 효과, 피사체 추적 AF 기능이 지원되지 않고, 최대의 단점은 손떨림 보정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그래도 저는 4K 동영상을 선호합니다 ㅎ


이유는 4K 동영상이 풍부한 색조가 지원되지는 않지만, 손떨림 보정은 구글 포토로 커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편집기에서 손떨림 보정 기능 지원이 중단된 현 상황에서, 그동안 구글 포토의 흔들림 보정을 사용해 보니 구글의 인공지능 기술력이 한마디로 대단하다 였는데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있을 텐데요 ?

아니면 구글 계정에 로그인 후 폰 카메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게 되면 갤러리에 저장됨과 동시에 곧바로 구글 포토와 동기화되어 포토 앱에서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열어볼 수 있고, 동영상의 경우 흔들림 보정이나 회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3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4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5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6


오늘의 주제는 동영상 편집이니 본인이 찍은 동영상을 휴대폰에서 구글 포토 앱을 열고 재생한 후 재생되는 화면을 한번 터치하면 위 샷처럼 흔들림 보정을 할 수 있구요.

흔들림 보정 완료 후 저장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길이에 따라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뒤 보정본이 갤러리에 저장되는데요.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7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8


흔들림 보정본 저장이 완료되면 일차원적인 방법으로 폰을 PC에 연결합니다.


즉, 저는 휴대폰 충전용으로 사용하는 연결선을 뽑아 USB선으로 이용하는데요.

충전용 연결선을 PC USB 포트에 꼽고 폰과 연결하면 어떤 제조사가 됐든 윈도우가 알아서 휴대폰을 인식하게 되고 파일 탐색기에 폰이 표시됩니다.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9


탐색기에서 폰 디스크가 인식되면 갤 S7 기준 Phone > Movies > PhotosEditor 폴더로 들어가 저장된 보정본을 우클릭하고 잘라내기해서 PC의 저장하고픈 폴더를 지정해 붙여넣기합니다.

폰카로찍은동영상편집방법_10


위 과정을 거치면 1차적인 편집은 완성된 건데요.

사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할 거면 흔들림이 보정된 동영상을 PC에 옮길 필요없이 폰에서 곧바로 유튜브에 접속해 올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촬영한 동영상에 듣기싫은 소리가 들어가거나, 배경음악을 넣을 요량이면 음소거를 위해 PC로 가져와서 작업하는 것이 편하다는 게 제 생각인데요.

음소거 작업은 1920x1080 해상도로 찍은 동영상은 무비메이커로 작업해도 되지만, 저처럼 4K 동영상을 촬영한 분은 Movavi Video Editor를 추천드리구요.


아래 견본 동영상은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로 소리를 죽이고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음원을 사용한 폰카 동영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