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 음성 녹음기 고음질 스테레오 사운드로 녹음하기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1


저는 폰(갤럭시 S7)을 3년째 아무 탈없이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출시된 휴대폰이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스팩(?)이 있는 폰이라면 적어도 두개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Two speaker system이란?

가령 우리가 폰 카메라로 동영상을 촬영할 때 함께 들어가는 소리를 모노가 아닌 스테레오 음질로 찍을 수 있다는 얘기고, 갤럭시폰에 내장된 음성 녹음기를 활용한 모든 작업의 음질을 스테레오로 설정할 수 있다는 뜻인데요.


갤럭시폰 음성 녹음기 고음질 스테레오 설정 초간단 팁을 갤럭시 S7 기준으로 알아 봅니다.


그럼 먼저 갤럭시폰 음성 녹음기의 위치부터 알아야 되겠지요?


앱 서랍(앱스 앱)을 열고 삼성 폴더로 들어가 음성 녹음 앱을 실행합니다.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2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3


앱이 실행되면 일반(표준 모드) 탭으로 열리는지 확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을 탭하시구요.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4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5


페이지가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면 일반음질로 되어있는 녹음 음질을 탭하여 고음질(256kbps, 48kHz)로 선택해 줍니다.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6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7


그리고 스테레오 녹음 의 토글 버튼을 켜서 사용으로 전환하면 설정 끝입니다.

갤럭시폰음성녹음기고음질스테레오사운드로녹음하기_8


갤럭시폰 음성 녹음 앱을 위 샷처럼 설정했다면 이후 부터는 폰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 시 자동으로 동시 삽입되는 소리는 고음질 스테레오로 저장될 것이고, 그 외 폰에 설치된 음성 녹음기에 의존하는 앱에도 적용되며, 실행된 음성 녹음기 하단 중앙에 위치한 빨간 버튼을 누르면 고음질 스테레오 사운드로 녹음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