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폰 분실 시 찾거나 제어하는 방법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


휴대폰 분실에 대비하여 안드로이드폰은 구글 계정에 자신이 사용하는 디바이스를 미리 등록해 놓고 사용하실 텐데요.


더불어 삼성폰 사용자라면 설정의 find my mobile 기능을 이용하면 폰 분실이나 도난 시에 원격으로 벨소리를 울리게 할 수 있고, 습득자가 폰 사용을 할 수 없게 막을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임의로 폰을 끄는 것도 방지할 수도, 또는 폰 데이터도 원격으로 삭제할 수도 있는데요.


알아보도록 하죠.


일단 설정 앱을 열어 검색창에 Find my mobile 이나 내 디바이스, 분실 등 입맛에 맞는 검색어를 입력하면 내 디바이스 찾기 라는 항목이 검색되는데요.

검색된 해당 항목을 콕 눌러 봅니다.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2


내 디바이스 찾기 화면을 보면 기본적으로 원격 제어Google 위치 서비스 항목의 토글 버튼은 켜져있고 마지막 위치 보내기 는 꺼져 있는데, 켜짐으로 전환해 주시구요.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3


이어 열린 서비스 이용에 관한 동의 팝업창에서 3개 항목 모두를 체크 후, 활성화된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4


동의 버튼으로 팝업 창이 닫히면 링크된 URL [https://findmymobile.samsung.com]로 이동하시구요.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5


이동된 페이지에서 Find my mobile 기능을 이용하려면 삼성계정에 로그인해야 하는데요.

삼성계정이 없다면 이메일이나 폰번호, 인적사항 등 계정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SMS로 발송되는 인증번호로 승인받아 회원가입을 해야 하구요.

계정이 있다면 이메일이나 전화번호, 비번 입력으로 간단히 로그인됩니다.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6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7


로그인 완료 후 등록된 디바이스 화면 아래 빨간 박스 처리된 각 메뉴가 폰을 분실했을 때 제어할 수 있는 기능들 인데요.

각 메뉴를 탭해 보면 한글 텍스트로 잘 설명되어 있으니 추가 설명없이 샷으로 하나씩 나열해 보도록 하죠.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8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9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0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1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2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3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4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5 갤럭시폰분실시찾거나제어하는방법_16

저는 스마트폰 사용기간 동안 한번도 기기를 잃어버린 적이 없지만 만약의 불상사를 대비해 준비한 포스팅인데요.

만약 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위에도 링크된 Find my mobile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 페이지[https://findmymobile.samsung.com]에 PC나 다른 폰으로 접속, 잃어버린 디바이스를 제어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