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로 4K 동영상 끊김없이 보는 방법

팟플레이어로4K동영상끊김없이보는방법_1

 

저는 그동안 동영상의 해상도를 1920x1080으로 선택해서 찍었는데요.

 

그 이유로 제 폰 카메라는 1920x1080 해상도에서는 손떨림 보정 기능을 제공하지만 4K로 선택하면 손떨림 보정 기능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렇다가 얼마 전부터 컨디션 좋은 날(술마신 날)은 4K 동영상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전 알콜기가 싹 빠진 날 미세 작업(?)을 하려면 약간의 수전증으로 어려움이 있습니다 ㅎ

 

암튼 폰카로 4K 동영상을 찍어 폰에서 재생을 해보면 아무 문제가 없는데요.

해당 동영상을 노트북으로 옮겨 팟플레이어로 재생해 보면 끊김 현상이 발생해서 짜증이 나더군요.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에 보면 권장 옵션은 32비트 팟플레이어이고 저는 이 버전을 사용했었는데요.

어떤 사람의 얘기로는 64비트를 사용하면 끊김 현상이 없어진다고 해서 내려받아 실행해 봤지만, 마찬가지... 이는 해결 방법이 아니었습니다.

 

4K 동영상의 경우 재생을 하게되면 높은 대역폭이 필요하고, 이를 처리하느라 많은 CPU 점유율로 보급형인 제 노트북에선 끊김 현상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고성능 노트북이나 PC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겠지요?

 

저처럼 저사양 PC 사용자라면 대안으로 윈도우 10에 내장된 영화 및 TV 앱으로 4K 동영상을 돌리면 원활하게 재생할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알아볼 내용은 4K 동영상 팟플레이어로 끊김없이 보기인데, 초간단 팁이므로 설명이고 자시고 할 것도 없습니다.

 

팟플레이어로4K동영상끊김없이보는방법_2

팟플레이어로 재생되는 화면 우클릭 > 필터 > 내장 비디오 코덱 DXVA 사용을 선택하면 이후 4k 동영상 재생은 끊김없이 시청할 수 있으며, 이 팁은 모든 PC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끝

 

팟플레이어 스킨 테두리없이 깔끔하게 동영상보기

유튜브 동영상 팟플레이어로 감상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