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avi Video Editor로 4K 동영상 이어붙이기

Movavi Video Editor는 무비메이커를 다루던 분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MS가 제공하던 무비메이커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 유저들이 사용하는데 있어 최고의 동영상 편집기라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로는 다른 무료 동영상 편집기와는 다르게 원본 동영상 해상도 손실없이 편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MS 공식 페이지에서 배포가 중단된 무비메이커로는 4K(UHD 3840x2160) 동영상을 편집할 수 없습니다.


무비메이커는 최대 1920x1080 해상도로만 편집할 수 있는데요.


요즘 휴대폰에 장착된 카메라는 갤럭시 S7 기준 4K 동영상도 지원합니다.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1


따라서 4K 동영상을 편집하려는 분들께 Movavi Video Editor를 권장합니다.


Movavi Video Editor는 프리미어나 베가스처럼 사용법이 어렵지 않고, 위에서 말씀드렸듯 무비메이커 사용자라면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Movavi Video Editor Download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


그런데 아쉽게도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는 PC 한대당 6만원을 지급해야 하는 유료 프로그램으로, 평기판은 7일 동안만 사용할 수 있고 동영상 편집 시에는 Movavi Video Editor 워터마크가 들어 가는데요.


Movavi Video Editor Plus 사용은 당근으로 머니를 지급하면 되지만, 구글링으로 검색되는 크랙 버전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본론으로 들어 갑니다.


Movavi Video Editor로 동영상 이어붙이기


한국어가 100% 지원되는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로 동영상 이어붙이는 방법은 팁이랄 것도 없이 무비메이커처럼 아주 간단합니다.

Movavi Video Editor를 실행해서 파일 > 미디어 파일 추가하기(Ctrl + O)를 탭하고 이어붙일 동영상을 차례대로 불러오거나, 트랙(타임라인)에 이어붙이기할 동영상들을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다 놓으시구요.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2


그리고 기호에 따라 필터(전환효과), 트랜지션(애니메이션 효과), 제목(자막) 등을 드래그 & 드롭으로 클립(동영상)과 클립 사이에 넣을 수 있는데요.

(요 부분은 시간이 되면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효과 설정을 마쳤으면 상단 메뉴의 내보내기를 탭하거나, 오른쪽 하단 내보내기 버튼을 누릅니다.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3


창이 원본 확장 포맷(MP4)으로 열리면 고급 버튼을 누르시구요.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4


고급 설정 창에서 동영상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해상도 1920x1080으로 되어있는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해상도를 지정해 주고.....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는 최고 4096x2160 해상도까지 지원되는군요)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5


프레임 속도도 지정해 줍니다.


그외 음질이 중요한 동영상이라면 샘플 속도를 최대치로 지정할 수 있구요. 비디오 코덱, 비트 전송률도 입맛대로 지정할 수 있네요.

고급 설정이 끝나면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시구요.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6


내보내기 창에서 시작 버튼을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되고 동영상 파일 크기에 따라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 지정한 폴더에 이어붙인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7

이렇게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로 편집한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렸다면 4K 동영상으로 업로드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끝

MovaviVideoEditor로4K동영상이어붙이기_8


Movavi Video Editor로 편집해 유튜브에 올린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