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외부에서 다운로드한 마우스 포인터 사용법

한 4~5년전 쯤에 제가 사용하려고 마우스 포인터를 첨부 파일로 걸어 놓은 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엔 아마도 윈도우 7을 사용 중이었을 때고, 윈도우 8, 윈도우 8.1, 윈도우 10으로 올라오면서 특별하게 다른 마우스 포인터를 사용할 일이 없다가 오늘 문득 생각이나 막상 윈도우 10에서 적용하려니 치매기가 있는지 가물 가물해 기록 차원에서 몇글자 적어 보려 합니다.


외부 또는 윈도우 10 제공 마우스 포인터로 변경하기


먼저 마우스 포인터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웹 페이지 한 곳을 소개하도록 하죠.


cursors-4u라는 사이트로 카테고리 별로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포인터를 압축 파일로 내려받아 PC에 적용할 수 있는데요.

1.

윈도우 기본 커서를 외부에서 다운로드한 마우스 포인터나 윈도우에서 준비된 커서로 변경하려면 설정 > 장치를 탭하고 왼쪽 장치 목록에서 마우스를 클릭한 후, 오른쪽 관련 설정의 추가 마우스 옵션을 탭하여 속성 창을 불러 옵니다.

윈도우10외부에서다운로드한마우스포인터사용법_1


2.

마우스 속성 창이 열리면 메뉴를 포인터로 전환하시구요.

윈도우10외부에서다운로드한마우스포인터사용법_2


3.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커서로 변경하려면 구성표(S)의 Windows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각각의 탭을 열어서 입맛에 맞는 시스템 구성표를 선택, 적용 및 확인하면 됩니다. 

윈도우10외부에서다운로드한마우스포인터사용법_3


4.

그런데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커서는 기능성에 따라 제작된 것이므로 특이한 마우스 포인트가 없지요?

따라서 특이한 커서를 사용하고 싶다면 능력자는 사용자 본인이 직접 제작하거나, 저처럼 능력이 안 되는 분은 위에 링크된 온라인 웹 사이트에서 내려받은 마우스 포인터로 변경, 사용해야 할 텐데요.


PC에 다운로드한 마우스 포인터 파일이 있다면 마우스 속성 창에서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시구요.

윈도우10외부에서다운로드한마우스포인터사용법_4


5.

찾아보기 창이 열리면 커서 파일이 저장된 경로로 찾아 들어가 적용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외부에서다운로드한마우스포인터사용법_5


6.

그리고 마우스 속성 창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 지정의 일반 선택의 마우스 포인트는 변경되는데요.

사용자 지정(C): 도움말 선택 등 다른 항목의 커서도 바꾸고 싶다면 해당 항목을 선택한 후 위 4번~ 6번처럼 찾아보기 > 열기 > 확인 버튼을 누르면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외부에서다운로드한마우스포인터사용법_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