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로드 저장 폴더 위치 지정하기

토렌트다운로드저장폴더위치지정하기_1


개도 안 걸린다는 오뉴월 감기 땜시 자리 보존하느라 간만에 컴 앞에 앉았네요.

콧물과 목구멍, 두통을 동반한 이번 감기 대단히 지독하니 건강 잘 챙기시고, 감기 안 걸리도록 조심하시길요.


오늘 포스팅은 토렌트를 다루는 분은 잘 아는 내용일 텐데요.

오랫만에 유토렌트로 파일 하나를 내려받을 일이 있어 그동안 잘 사용하던 토렌트를 실행하니 에러가 나더군요.

그래서 사용하던 유토렌트는 내버리고 새로운 토렌트를 설치하고 파일을 다운로드하려니 순간 헷갈려 정리하는 차원에서 몇글자 두드립니다.


uTorrent 다운로드 파일 저장 폴더 위치 변경하기


토렌트로 파일을 내려받으려면 열리는 창의 기본 저장 경로는 C > Users > UsersName > Downloads 폴더인데요.

저장 경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찾기 쉬운 폴더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토렌트다운로드저장폴더위치지정하기_2

토렌트다운로드저장폴더위치지정하기_3


그러나 대부분의 토렌트 버전은 토렌트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마다 열리는 창의 설정은 디폴드 설정 값인 Downloads 폴더로 열리는데요.

파일을 내려받을 때마다 매번 저장 경로 위치를 지정하는 것이 귀찮다면 설정으로 들어가 위치 변경을 해 귀찮음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실행된 유토렌트 왼쪽 상단 메뉴 옵션 > 설정 (단축키 Ctrl + P) 창을 열고 왼쪽 목록에서 폴더를 탭한 후 아래 샷 1번으로 표시된 새 다운로드 위치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위치를 지정해 주면 되는데요.

토렌트다운로드저장폴더위치지정하기_4


위 폴더 샷에서 번호를 붙인 항목을 설명하자면...

1 새 다운로드 위치

다운로드받고 있는 파일의 위치를 변경합니다. 다운로드 중인 파일은 물론, 정지하거나 잠시 멈춘 파일도 설정한 경로에 저장 됩니다.


2 완료된 다운로드 이동 위치

다운로드가 100%가 되어 완전한 파일이 되었으면 여기에서 설정한 경로로 이동합니다. 만약 2번 메뉴를 지정안하면 100% 다운 받은 파일은 1번에서 설정한 경로에 있게됩니다.


3 토렌트 파일의 저장 위치

토렌트 파일의 저장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다운로드받은 토렌트의 저장 위치가 여기에서 설정한 경로로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정지하거나 멈춘 파일의 토렌트도 이 경로에 같이 있습니다.


4 완료된 작업의 토렌트 파일 이동 위치

파일이 100% 다운로드 되었으면 그 파일의 토렌트는 여기에서 설정한 경로로 이동합니다. 수많은 토렌트 파일이 있어서 완료된 파일의 토렌트와 그렇지 않은 토렌트 파일을 구분할 때 여기에서 설정해 해주면 자동적으로 완료된 파일의 토렌트가 이동이 되서 구분하기 쉽습니다.


5 Automatically lod torrents from

설정한 경로에 있는 토렌트는 자동으로 전부 다운로드 받습니다. 토렌트 파일을 다른 경로에서 받다가 여기에서 설정한 경로로 옮기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는 메뉴로 우측 "불러온 토렌트 파일 지움" 체크박스에 체크 하면 불러온 토렌트 파일이 자동적으로 삭제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