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램 용량 부족 문제 해결하기

포토샵램용량부족문제해결하기_1


제 PC 환경은 윈도우 10 레드스톤 4이고 하드 용량은 4GB이구요.

포토샵 버전은 2018년도판 CC입니다.


2018 포토샵 CC는 레드스톤 3 때 부터 아무 문제없이 사용 중이었는데요.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레드스톤 4로 올라온 이후 약간씩 문제가 발생하더니, 급기야 이미지 편집 후 파일을 저장하려고 하면 RAM 용량이 부족하다며 96과 8사이 정수가 필요합니다. 라는 오류 메세지 창이 뜨면서 편집본을 저장할 수 없는 상황,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제 머릿속에 든 얕은 지식과 구글 검색의 해결 팁들을 적용해 봐도 문제 해결이 안 되던 중 외국의 한 포럼에 올라온 팁을 적용하니 오류 메세지가 더이상 뜨지않아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포토샵 CC 램 용량 부족 경고 메세지 해결 Tip


1.

윈도우 10은 시작 버튼을 우클릭, 실행을 탭하시고(윈도우 로고 키 + R 키) 창이 열리면 입력란에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불러 옵니다.

포토샵램용량부족문제해결하기_2


2.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의 경로로 찾아 들어가...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Adobe / Photoshop / 120.0(포토샵 버전에 따라 키 폴더 값이 다를 수 있습니다.)

120.0 키 폴더 선택 후 편집기 오른쪽 빈공간 우클릭,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탭하여 새 값을 만들어 이름을 OverridePhysicalMemoryMB로 지정해 줍니다.

포토샵램용량부족문제해결하기_3


3.

생성된 OverridePhysicalMemoryMB 키값을 더블 클릭하고 단위를 10진수로 선택, 값 데이터는 사용자 PC의 램 용량대로 입력합니다.

예) 4GB = 4000

포토샵램용량부족문제해결하기_4

포토샵램용량부족문제해결하기_5


자신의 PC 메모리(RAM) 확인 방법

윈도우 10은 시작 버튼 우클릭 후 열린 컨텍스트 메뉴에서 시스템을 탭하면(단축키 윈도우 로고 키 + X 키) 설치된 램 용량을 확인할 수 있고, 윈도우 버전에 상관없이 확인할 수 있는 만고의 진리 ~ 단축키는 윈도우 로고 키와 Pause Break 키를 동시에 누르면 시스템 정보 창에서 설치된 메모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키값 추가가 완료되었으면 편집기 창은 닫으시고 포토샵을 재실행해 보세요.

해상도 높은 이미지를 편집해 JPG나 PNG파일로 저장해도 오류 메세지가 안 열리며, Edit > Preferences > Performance를 탭하기만 해도 열리던 오류 메세지도 더이상 열리지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