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사진앱으로 슬라이드 영상 만들기

이전에도 윈도우 10 사진 앱에 대해 두어번 글을 올린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윈도우 10 사진앱으로 폰카 등으로 찍은 사진을 슬라이드쇼 효과를 주어 MP4 비디오 파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C 환경 ; 윈도우 10 레드스톤 3(버전 1709) 64 비트


미리 알아두셔야할 점은 윈도우 10 사진 앱의 기능으로는 이젠 MS 공식 페이지에서 배포 중단된 무비메이커의 슬라이드쇼 기능을 따라가지 못하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에 곤란을 겪는 분께서는 아쉬운대로 윈도우의 자체 기능이니 사진 앱에도 슬라이드쇼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정도로만 생각하시길요. 



사진앱은 윈도우 시스템 폴더인 탐색기의 사진 폴더와 동영상 폴더에 저장된 파일은 자동 인식하지만 그외 임의의 폴더에 저장된 사진 파일들을 슬라이드 효과를 볼 수 있는 동영상으로 만드려면 이미지 뷰어는 사진 앱으로 지정해 주시구요.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1


1.

사진이 저장된 폴더로 이동, 폴더를 열어 사진 한장을 실행해 만들기에 추가 버튼을 누르세요.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2


2.

팝업이 열리면 새 앨범 하나를 추가해 주시구요.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3


3.

새 앨범 이름을 입맛대로 입력하시고 앨범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이름대로 새 앨범이 사진 한장으로 추가되는데요.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4


4.

마우스를 사진 좌우측으로 갖다대면 < 이전 버튼이나 > 다음 버튼이 표시되는데, 버튼을 눌러 폴더에 저장된 다른 사진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5


5.

다음이나 이전 사진으로 사진 뷰어가 이동되면 위 1번처럼 만들기에 추가 버튼을 누르고 새로 추가된 앨범을 선택합니다.

이런식으로 임의의 폴더에 저장된 사진들을 계속 추가해 주면 되구요.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6


6.

추가 작업이 완료되면 해당 폴더는 닫고 시작 메뉴나 시작 화면에 고정된 사진 앱을 실행합니다.

(여기서 시스템 폴더인 사진 폴더에 들어있는 사진으로 슬라이드쇼 동영상을 만드려면 위와 같은 작업은 필요없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사진 앱이 사진 폴더안의 사진은 자동 인식하니까요.)




사진 앱으로 슬라이드쇼 동영상 만들기



1.

사진 앱이 실행되면 상단 만들기 버튼을 눌러 펼쳐진 세가지 옵션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저는 음악이 있는 사용자 지정 비디오를 선택했습니다.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7


2.

앱 화면이 이동되면 컬렉션 탭으로 선택되어 열리는데요.

앨범 탭을 누르고 임의의 폴더에서 새로 추가한 앨범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8


3.

앨범을 선택하면 최초로 추가한 사진이 대표 이미지로 선택되어 보여지며, 하단에는 이후 추가한 사진들이 주르륵 열리는데요.

앱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여 슬라이드쇼로 사용할 사진들을 하나씩 체크해 주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9


4.

사진 앱이 각종 효과를 줄 수 있는 화면으로 바뀌는데요.


하단에는추가된 사진들이 표시되고 각각의 사진을 선택해서 시간, 필터, 텍스트, 동작, 3D 효과(제 PC에선 적용 불능)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사진앱으로슬라이드영상만들기_10

스크롤 압축으로 페이지를 접으니 더 보시려면 아래 버튼을 눌러 주세요~^^


윈도우 10 사진앱으로 만든 슬라이드 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