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광고 차단하기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1


윈도우 10 곳곳에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제안하는 광고아닌(?) 광고가 숨어 있는데요.

윈도우 10 환경에서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숟가락 하나 올려 놓습니다.


▣ 시작 메뉴 추천 앱 끄기


시작 메뉴를 보면 간혹 윈도우 스토어에서 제안하는 앱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스토어가 제안하는 앱 목록은 미리 차단해 놓아 스샷은 못찍었지만 이는 엄밀히 따지면 광고는 아닙니다.

윈도우 스토어 이용내역을 토대로 앱을 소개하고 제안하는 기능이지만 눈에 거슬린다면 이 기능을 차단할 수 있는데요.

[설정]-[개인 설정]으로 이동, 왼쪽 목록에서 시작을 선택하고, 오른쪽에서 때때로 시작 메뉴에 제안 표시 의 토글 버튼을 으로 설정하면 시작 메뉴에서 추천 제안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2



▣ 파일 탐색기 광고 차단하기


이 또한 저는 미리 차단해 놔서 경험해 보질 못했지만 외국 포럼에 접속해 보면 탐색기에 뜨는 알림 광고가 이슈인가 본데요.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3

편집 이미지 출처 :https://goo.gl/185vgi


탐색기에 알림 광고가 표시된다면 탐색기가 열려있는 상태에서 파일 탭을 누르고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을 클릭하시구요.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4


폴더 옵션 창이 열리면 보기 탭을 선택한 후 고급 설정:동기화 공급자 알림 표시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탐색기를 닫았다 재실행해보세요.

(만약 탐색기를 닫았다 재실행해도 계속 표시된다면 시스템 재부팅.)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5



▣ 잠금 화면 광고 차단하기


이 글을 작성하게된 계기가 이 부분인데요.

MS는 잠금 화면에 광고를 시행할 것이라고 예고했었고, 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나 신경을 안 쓰던 중 가을 업데이트 후 (레드스톤3, 1709 버전) 요즘들어 부쩍 잠금 화면에 주기적으로 광고가 표시되기 시작했습니다.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6


이 부분은 잠금 화면의 배경을 Windows 추천으로 설정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7


잠금 화면 배경의 광고 표시를 해결하려면 [설정]-[개인 설정]- 잠금 화면에서 배경을 사진이나 슬라이드 쇼로 선택하시구요.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8


하단에 생성된 잠금 화면에서 재미있는 정보, 팁, 유용한 정보 등을 가져오기 의 토글 버튼을 으로 설정하면 해결됩니다.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9



▣ 고유 광고 ID 끄기


끝으로 MS는 윈도우 사용자에게 할당된 고유 광고 ID가 있는데요.

이는 윈도우 스토어 앱 활동을 추적 및 표적화 된 광고를 제시할 때 사용되는 ID로, 활성화가 기본값인데요.

고유 광고 ID를 끄려면 [설정]-[개인 정보]- 일반에서 앱에서 광고 ID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앱 사용도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표시하도록 허용(이 옵션을 끄면 ID가 다시 설정됨) 의 토글 버튼을 으로 해 주시구요.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10


그외...저는 주 웹브라우저로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데요.

이 포스팅을 자주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로 접속했다면 어떤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이곳을 눌러 보시길요.

일종의 MS가 서비스하는 개인 정보에 관한 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실행된 브라우저에서 위 링크에 접속 후, 활성화되어있는 이 브라우저의 관심 기반 광고 의 토글 버튼을 눌러 줍니다.

윈도우10광고차단하기_11

MS 개인 정보 광고 설정 페이지의 브라우저 관심 기반 광고는 시스템을 최적화하거나,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하면 활성화된다는 점 참고하시구요.


이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