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 시스템종료(전원옵션) 버튼 달기

윈도우 10에서 시스템 종료를 하려면 눈에 보이는 옵션은 대략 두가지인데요.


일단 시작 버튼을 누르고 열린 전원 옵션에서 시스템 종료를 하거나...

윈도우10마우스우클릭메뉴에전원옵션버튼달기_1


시작 버튼을 우클릭 후 종료 또는 로그아웃 > 시스템 종료 옵션을 선택하면 PC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마우스우클릭메뉴에전원옵션버튼달기_2


그런데 윈도우 10 가을 업데이트 후 시스템을 종료했다가 다시 PC에 전원을 넣으면 종료전 마지막으로 실행했던 프로그램이 다시 실행되는 버그가 있었죠?

현재 제 노트북에선 위와 같은 버그는 없어 졌지만 예방 차원에서 저도 바탕 화면 빈공간을 우클릭하면 열리는 컨텍스트 메뉴에 전원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시스템 종료 버튼이 포함된 전원 옵션을 우클릭 메뉴에 추가하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고 일일이 키값을 추가해 줘야 하는데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여는 수고를 덜기 위해 Windows Registry Editor로 만들어진 병합 파일을 들고 왔습니다.


병합 파일은 우클릭 메뉴 전원버튼 추가 REG 파일과 우클릭 메뉴 전원버튼 제거 REG 파일로 나뉘어져 있으니 말그대로 우클릭 메뉴에 추가해 사용하시다가, 필요없다 생각되면 제거 파일을 실행하면 됩니다.


압축 파일 내려받기 우클릭메뉴_전원버튼_추가_제거.7z


추가 제거 REG 파일은 구글 크롬이 PC에 피해를 주는 파일로 인식하여 하나로 묶었는데요.

압출을 풀려면 제가 꼼수를 쓴 바람에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압축을 풀 수 있습니다.(죄송~~ㅎㅎ)

비밀번호는 제 블로그 주소 : sunstar2.tistory.com이구요.

압축을 풀고 폴더를 열어 REG 파일을 우클릭하고 병합 탭을 누르거나, 그냥 편하게 더블 클릭하여 REG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같은 메세지 창이나 경고 창이 열리는데요.

그냥 쭈욱 진행하면 우클릭 메뉴에 전원 옵션을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마우스우클릭메뉴에전원옵션버튼달기_3

윈도우10마우스우클릭메뉴에전원옵션버튼달기_4

윈도우10마우스우클릭메뉴에전원옵션버튼달기_5

윈도우10마우스우클릭메뉴에전원옵션버튼달기_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