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플레이어 1그램 대략 사용법

동영상플레이어1그램대략사용법_1


한동안 움짤을 만들때 드림위즈인터넷에서 배포하는 한캡처를 유용하게 사용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드림위즈인터넷에서 개발해 배포하는 1그램이라는 동영상 플레이어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플레이어는 1그램이라는 이름처럼 가볍고 빠름을 추구한다는데요.

공식 웹에 올려논 가이드 내용을 아래에 퍼 놓습니다.

▶ 설치나 동영상 플레이시 방해가 되는 광고가 없어 쾌적하게 동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 및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리웨어입니다.

▶ 자막을 직접 드래그하여 위치를 자유롭게 설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가 직접 스킨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1gram 스킨을 만들어 보세요.


다양한 포맷 지원

avi, divx, flac, mkv, mp3, ogg, wma 외의 다양한 동영상과 오디오 관련 포맷들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코덱 지원

LAVFilters 코덱을 사용하여 다영한 코덱 포맷을 지원하며 통합코덱 설치로 인한 코덱끼리의 충돌 현상이 없고 빠른 영상재생과 고화질의 선명한 영상을 지원합니다.

저사양 PC 최적화

용량이 가벼워서 저사용 PC에도 최적화 되어 있으며 강화 비디오 렌더러를 사용하여 유연하고 빠르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자막 기능

SMI, ASS, SRT, PSB, S2K, SUB, TXT, LRC 형식의 자막을 지원하며 DirectWrite로 선명하고 깨끗한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막을 직접 드래그하여 쉽게 위치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 박스

영상/자막/재생/등에 관련된 기능을 컨트롤 박스로 쉽고 간편하게 조절 하고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언어 지원

1그램 플레이어는 다국어를 지원하여 한국어 외의 다양한 언어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그램은 윈도우 비스타 이상 32비트, 64비트용으로 지원하며,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설치형 셋업 파일(네이버 자료실로 연결)과 포터블 버전으로 내려받을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버전을 선택하면 되겠죠.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1gram.net/


동영상플레이어1그램대략사용법_2설치형 32비트용 UI

동영상플레이어1그램대략사용법_3포터블 UI


[1그램 플레이어 기능 대략 둘러보기 참고영상]


제가 그동안 1그램 플레이어를 사용해 본 결과 이 툴은 동영상 재생에 포커스를 맞춘 것 같은데요.

처음 설치형으로 내려받아 실행해 화면 왼쪽 하단 재생목록 버튼을 누르니 네트워크 탭에 TV-Korea 항목이 있었는데, 어느 순간엔가 사라지고 없더군요.

포터블을 사용하면 네트워크에서 2017.03.27 현재 KBS, EBS, JTBC 등 지상파와 종편 등 20여개의 채널을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고, 당근으로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와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 1그램 플레이어는 특정 사이트의 동영상을 내려받을 수 있고, 해당 동영상을 변환된 mp3로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제 블로그에서는 정책위반의 내용이 되므로 더이상 다루지 않겠습니다.

그외 동영상 캡처 기능도 있는데요.

네트워크 각 채널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은 캡처되지 않으며(업데이트되어야할 사항), PC에 저장된 동영상을 불러왔을 때만 캡처가 가능합니다.

캡처 방법은 재생 플레이어 화면을 우클릭하고 영상 > 영상 캡처 > 현재 화면을 저장이나 현재 화면을 바로 저장 탭을 누르면 캡처가 되는데요.

캡처 이미지가 저장될 폴더를 변경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유는 숨김 폴더인 AppData 하위 폴더로 저장되기 때문인데요.

(1그램 캡처 이미지 기본 저장 경로 ;C:\Users\UsersName\AppData\Roaming\1gram\Capture)

폴더 변경을 하려면 영상 > 영상 캡처 > 캡처 설정 탭을 누릅니다.

동영상플레이어1그램대략사용법_4


환경 설정 창이 열리면 이미지 유형의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저장될 확장 포맷을 지정하고 폴더 버튼을 눌러 찾기쉬운 폴더로 변경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동영상플레이어1그램대략사용법_5

동영상플레이어1그램대략사용법_6


이후 캡처할 때는 영상 > 영상 캡처 > 현재 화면을 바로 저장 탭을 누르면 변경된 폴더로 캡처 이미지가 지정한 확장 포맷으로 저장됩니다.

동영상플레이어1그램대략사용법_7

 

제가 1그램 플레이어를 많이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느낀 점은 아직 업데이트가 이루어져야할 부분이 눈에 띠며,저는 팟플레이어 보조 툴로 사용할 생각인데요.

고화질 동영상의 재생능력은 오히려 팟플레이어보다 더 좋은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