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드라이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방법

그래픽 카드 오류나 손상등으로 카드 교체 시 이전 드라이버는 깨끗하게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는 게 중요한데요.


요즘 제 PC가 이상해져 3DP 칩으로 검사를 해보니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있어서 일단 드라이버를 제거하기로 했습니다.

그래픽드라이버깨끗하게제거하는방법_1


드라이브 제거에 사용될 유틸은 DDU(Display Driver Uninstaller)인데요.

DDU는 드라이브 설치 시 함께 설치되었던 잔여 파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아래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면 7ZIP으로 압축된 파일을 내려받아 압축을 풀고 그냥 사용하면 되는 무설치 버전입니다.


DDU 다운로드 페이지 https://goo.gl/mSzsEM 


알집으로 압축한 DDU 첨부 파일 DDU v17.0.5.4.zip


DDU 사용법

DDU가 실행된 모습인데요.

한국어가 지원되므로 따로 한국어 설정을 필요가 없으며, 완벽한 드라이버 제거를 위해서 안전 모드에서 제거하기를 권장하네요.

실행 옵션의 일반으로 되어 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안전 모드로 선택하고, 안전 모드로 리부트 버튼을 누릅니다.

그래픽드라이버깨끗하게제거하는방법_3


시스템이 다시 시작되고 자동으로 안전 모드로 부팅되며 DDU도 자동 실행되는데요.

세개의 버튼 중 정리하고, 다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버 제거 작업이 시작되고, 제거 완료되면 시스템은 자동으로 표준 모드로 재부팅됩니다.

그래픽드라이버깨끗하게제거하는방법_4


저는 그래픽 카드를 교체하지 않고 그래픽 드라이버 제거 후 재설치하니, 원인모를 오류가 해결되었네요.

그래픽드라이버깨끗하게제거하는방법_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