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Custom Search 결과 없음 해결하기

구글 검색 인생(?) 10년이 넘었지만 오늘 같은 경우는 첨 접해 보네요.


여차 여차해서 아들놈 PC를 싹 밀어 버리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는데요.


크롬을 실행해서 구글에 검색어를 입력해 보니 평소 열리던 검색 페이지가 아니고, Google Custom Search 페이지로 열리며 검색창 아래에는 결과 없음 으로 나타나는 겁니다.


윈도우도 클린 설치했고 처음엔 강력한 내장 백신인 디펜더가 막아 줄 수 있으므로, 황당한 마음에 MS 엣지와 IE로 구글에 접속해 보니 똑같은 현상이여서 구글에 로그인을 안 해서 그런가? 생각되는 마음에 로그인을 시도해 보아도 해결이 안 되더군요.


구글맞춤검색결과오류해결_1


그러다가 네이버 블로그에서 해결책을 찾고 옮겨 쓰는 차원으로 두들깁니다.(이 분은 구글링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네이버 信~ 엄지 척입니다 ㅎ)


해결 팁은 아주 아주 간단한데요.

제어판을 실행하고 인터넷 옵션을 선택해서 창이 열리면 연결 탭을 누르고 이동하여 LAN 설정 버튼을 누르시구요.

구글맞춤검색결과오류해결_2


LAN 설정 창이 열리면 프록시 서버의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이 설정은~~두들기기 싫어 생략 ㅎㅎ)(X) 체크박스 해제하고 확인하면 끝입니다.

구글맞춤검색결과오류해결_3


위와 같이 LAN 설정을 해 주면 윈도우에 설치된 모든 웹브라우저에 적용되구요.

알고 보면 간단하지만 저처럼 고생하는 분이 계실 것 같아 옮겨 쓰는 글이지만 구글 맞춤 검색 해결 팁을 옮겨 와 몇글자 두들겨 봤습니다.


See you again~~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