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슬라이드쇼 제작 도구로 동영상 만들기


유튜브 업로더라면 누구나 다 아는 내용일 텐데요.


저처럼 초보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는 무비메이커나 곰믹스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이고, 사진이나 이미지가 준비된 상황이라면 유튜브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슬라이드쇼로 동영상을 만들어 곧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참고 영상을 보시면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한데요.


https://goo.gl/D0ZmDV


굳이 설명드리자면...

1.

유튜브에 로그인하고 페이지 오른쪽 상단 업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2.

페이지가 업로드 화면으로 이동되면 오른쪽 하단 동영상 만들기의 사진 슬라이드쇼 아이콘이나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구요.

3.

열린 슬라이드쇼에 사용할 업로드 창에서 구글 포토에 등록된 사용자 이미지나 사진 앨범을 선택해 사진들을 업로드할 수 있고, 사진 업로드 탭을 선택해서 PC에 저장된 이미지나 사진을 드래그 & 드롭이나 컴퓨터에서 사진 선택 버튼을 눌러 불러올 수 있습니다.

4.

업로드 완료된 사진들은 다시 드래그 & 드롭으로 위치를 변경할 수 있구요.

5.

위치 정렬이 끝나면 오른쪽 하단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6.

슬라이드쇼 효과를 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미리보기로 보여지는 화면 아래 슬라이드 재생시간, 슬라이드 효과, 전환 각각의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입맛에 맞는 효과를 주고, 필요하다면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저작권없는 음악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슬라이드쇼 설정이 끝나고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8.

업로드 과정에서 사용자가 만든 슬라이드쇼 동영상의 제목은 내 슬라이드쇼로 표시되며,설명란에는 이 동영상은 YouTube 슬라이드쇼 제작 도구(https://www.youtube.com/upload)로 만들었습니다. 라고 표시되고 https://www.youtube.com/upload에는 링크가 걸려있는데요.

YouTube슬라이드쇼제작도구_2


설명란 문구는 제거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고(제 생각), 제목은 슬라이드쇼 동영상 성격에 맞게 변경하면 되겠지요.


그나저나 오늘 첨 알은 내용인데요.

동영상 관리 페이지에서 오늘(2017. 3. 16) 올린 동영상을 재생해 보니, 설명란 게시일에는 2017. 3. 15일로 표시되는군요.

관리 페이지 썸네일에는 한국 날짜로 표시되던데, 아마도 미국시간 기준인 것 같습니다.



[유튜브 사진 슬라이드쇼로 만든 거...]


https://goo.gl/QvOiFJ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