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여러개의 시작 페이지 동시에 여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인터넷 옵션을 열고 홈 페이지 입력란에 네이버나 다음 등 자신이 선호하는

시작 페이지를 입력하고 적용되면 동시에 열 수 있듯이 크롬도 여러개의 시작 페이지를 동시에 열 수 있는데요.

크롬 초보 사용자 가이드인 여러개의 시작 페이지 여는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크롬 주소 표시줄 오른쪽 구석에 삼선 모양의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누르고 펼쳐진 메뉴에서

설정(S) 탭을 누릅니다.

크롬_2개이상_시작페이지_설정_1


설정(chrome://settings)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설정 메뉴 항목 시작 그룹의 특정 페이지 또는 집합 열기.페이지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_2개이상_시작페이지_설정_2


오버레이로 열리는 시작 페이지 설정 창 URL 입력란에 자신이 선호하는 웹 페이지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다음이나 네이버를 영문으로 입력할 때 굳이 http://~로 시작되는 URL 전체를 입력할 필요없이

www.daum.net 입력 후 엔터 키,www.naver.com 입력 후 엔터 키,,이런식으로 입력하면 크롬이 URL을 자동 변환해

주며,시작 페이지 등록이 완료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이후 크롬 실행 시부터 적용됩니다.

크롬_2개이상_시작페이지_설정_3


또한 시작 페이지로 등록한 웹 페이지는 마우스 커서를 올려 놓으면 나타나는 삭제 버튼으로 언제든 제거할 수 있는데요.

크롬_2개이상_시작페이지_설정_4


등록할 시작 페이지의 개수는 개인 취향이겠지만 제 생각엔 시작 페이지 로딩 속도를 생각해 2~3개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이상 크롬 실행 시 여러개의 웹 페이지를 동시에 여는 간단 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