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자막과 함께 유튜브 동영상 시청하기

이전부터 유튜브는 동영상에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건 잘들 알고 계실겁니다.

유튜브는 모든 동영상에 자막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아니지만,,,

동영상 업로드자가 자막을 삽입하거나 또는 유튜브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동영상에

자체 음성 인식 기술을 이용해 자막 서비스 제공을 한다고 밝히고 있는데요.

구글과 유튜브의 정책은 수시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언제 또 다시 업데이트될 지 모르나

2015.01.13 현재 시점에서 동영상에 자막을 표시하고 시청하는 방법을 알아 볼까 합니다.

1.

유투브에 접속해서 검색 창에 시청하려는 동영상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지식 강좌 동영상 등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좋겠지만 저는 설명을 위해 간단히 호랑이의 영문 단어

tiger를 입력하고 검색하려고 하는데요.

검색어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페이지가 로드되면서 검색 창 바로 아래 필터 버튼이 보이는데요.

필터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고 펼쳐진 메뉴에서 자막 탭을 누릅니다.

한글자막으로_유튜브_시청하기_1

 

2.

페이지가 CC로 표시된 동영상 목록으로 열리는데요.모두 자막이 지원되는 동영상 목록입니다.

맨위 동영상을 선택해 볼까요?

한글자막으로_유튜브_시청하기_2

3.

영상이 재생되면 잠깐 정지시키고 오른쪽 하단 자막 아이콘을 눌러 활성화하면 바로 영문으로 자막이 표시되는데요.

한글자막으로_유튜브_시청하기_3



4.

자막 아이콘 옆 설정 아이콘을 눌러 메뉴를 펼치고, 영어로 되어 있는 자막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고 열린

메뉴의 자막 번역 탭을 누릅니다.

한글자막으로_유튜브_시청하기_4


5.

이어 열린 팝업, 언어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고 스크롤,  한국어 -- 한국어 탭을 선택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한글로 전환이 되고 동영상을 재생시키면 한글로 자막이 표시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됩니다.  

한글자막으로_유튜브_시청하기_5


표시된 자막을 비활성하려면 자막 아이콘을 한번 더 누르면 자막은 없어 지구요.

한글로 번역된 자막은 구글 번역기처럼 아무래도 어색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도 저처럼 영어에 약한 사람들에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한글자막으로_유튜브_시청하기_6


이상 초심자를 위한 팁...

유튜브 동영상을 한글 자막과 함께 시청하는 간단 팁이었습니다.


예제로 사용된 동영상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