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버려야 하나? 말아야 하나?

크롬은 업데이트 시 마다 완벽한 업데이트가 안 이루어지고 항상 불안정한 모습이었는데요.

어제 오전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밖에 나갔다 오후 컴을 켜고 크롬으로 접속하니 첫 화면에

제가 사용 중인 확장 프로그램이 사용 중지되었다는 메세지 창이 열리더군요.

내용인즉 크롬 사용자의 보안을 위해 크롬 웹 스토어를 통해 설치되지 않은 확장 툴은 사용을

중지시킨다는 내용이었구요.

크롬_확장프로그램_사용중지됨_1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로 이동하면 웹 스토어에서 설치되지 않은 툴은 죽어 있고 작동하지 않습니다.

크롬_확장프로그램_사용중지됨_2


이유는 아래 링크된 페이지를 읽어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될 겁니다.



구글, 크롬서 확장프로그램 설치 제한


그런데 크롬 사용자를 위한 구글의 정책이라지만 열이 나는 건 왜 일까요?

저는 음악 작업을 꽤하는 편이고 다른 웹 사이트에서 임베드 소스 코드가 들어간 음악을

많이 듣는 편인데, 구글이 대안은 내놓고 이런 조치를 하지 않았을까? 기대하며 오전 내내

구글 검색과 씨름하다 포기했습니다.

구글은 크롬용 윈도우 미디어 플러그인은 이 페이지에서 설치하라고 권장하기도 했었는데요.

검색창에 '크롬 미디어 플레이어'로 검색하고 아래 샷에 화살표로 가르킨 서포트 페이지로 들어가 봤습니다.

크롬_확장프로그램_사용중지됨_3


페이지가 열리는데, 사용할 수 없음이라는 메세지로 열리더군요.

크롬_확장프로그램_사용중지됨_4


결론

PC에 저장되어 있는 crx 파일을 확장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개발자 모드에 체크하고

드래그 & 드롭으로 적용하면 현재 열려 있는 크롬 페이지에서는 작동이 됩니다.

그러나 크롬 창을 닫았다 다시 실행하면 '확장 프로그램 사용 중지됨'이란 메세지 창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제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플로그인을 작동시키기 위해 몇가지 트릭 팁을 적용해 보았지만

제 실력으론 전혀 먹히질 않았구요.

현재로서의 해결 방안은....

자신이 꼭 필요한 확장 툴이 웹 스토어에서 설치된 확장 툴이 아니라면 구글에서 다른 대안이 나올때까지

크롬 구버전을 사용하는 방법과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겠지요.

저는 이 글을 마치면 구버전으로 돌아갈 것이고...

다른 웹 사이트는 IE로 방문할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