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 모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기

 

보통은 크롬의 시크릿 창을 열 때, 크롬을 실행 후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눌러 [새 시크릿 창(단축키 : Ctrl + Shift + N)]으로 들어가거나....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1

 

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크롬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를 통해 시크릿 모드로 진입할 텐데요.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2

 

매번 이런 방법으로 창을 여는 게 귀찮은 시크릿 모드 애용자는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든 후,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놓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알아보도록 하죠.

 

1.

바탕 화면 빈 공간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새로 만들기(W) > 바로 가기(S)]를 탭 합니다.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3

 

2.

바로 가기 만들기 마법사가 실행되면 [항목 위치 입력(T)]란에 64 비트 사용자는 "경로 위치 chrome.exe" 뒤에 한 칸 띄우고 [ -incognito]라고 입력하시구요.

"C:\Program Files\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incognito

32 비치 사용자의 위치 입력은...

"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 -incognito

로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4

 

3.

다음 단계에서 바로 가기의 이름이 [chrome]으로 지정되어 열리는데요.

지정된 이름 크롬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시크릿 모드'나 '크롬 시크릿모드' 등 입맛에 맞는 이름으로 입력하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크롬 시크릿 모드' 아이콘이 바탕 화면에 바로 가기로 생성됩니다.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5

 

4.

바탕 화면에 생성된 바로 가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해 실행하면 시크릿 모드로 열리지만, 생성된 아이콘이 그냥 일반적인 크롬 아이콘이라 약간 실망스러울 텐데요.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을 탭 해서 창이 열리면 [아이콘 변경(C)] 버튼을 누르시구요.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6

 

5.

'아이콘 변경' 창이 열리면 크롬 특유의 시크릿 모드 아이콘을 선택 후, [확인] 해 주고, 크롬 속성창도 [확인] 버튼을 눌러 열려 있던 창을 닫습니다.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7

 

6.

끝으로 시크릿 모드로 변경된 아이콘을 우클릭해 보면 "시작 화면에 고정(P)"하여 사용하거나, 오늘의 주제 [작업 표시줄에 고정(K)]해 놓으면 원클릭으로 빠른 액세스가 가능해집니다~🤔

크롬_시크릿모드_작업표시줄에_고정_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