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구글 검색결과 새 탭으로 열기

 

저는 필요에 의해 구글 계정을 두 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한동안 방치해 두었던 부계정에 로그인해 구글에서 검색하고  결과 링크를 클릭하니 현재 창에서 열려 새 창으로 여는 옵션을 찾는데, 구글 홈이 언제 업데이트되었는지 모르나? 헷갈리더군요.

크롬에서 구글 검색 결과를 새 탭으로 여는 방법(?)을 찾는데, 무려 4~5여분이나 헤매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와 같이 헷갈리지 마시라는 뜻에서 두드려 봅니다~ㅋ

 

1.

먼저 MS 엣지나 네이버 웨일 등 다른 웹브라우저에서 '구글 검색결과를 새 탭으로 열기'는 비교적 접근이 쉬웠는데요.

아래 샷은 MS 엣지로 구글 홈에 접속한 건데요. 오른쪽 하단 [설정] 버튼을 눌러봅니다.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1

 

2.

대화 상자가 열리면 [검색 설정]을 탭 하시구요.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2

 

3.

페이지가 '검색 설정' 창으로 넘어가면 [기타 설정]을 클릭해 봅니다.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3

 

4.

이동된 '기타 설정'에서 [새 창에 검색결과 표시]의 토글 버튼을 켜주면 이후부터는 검색 결과가 항상 새 창(새 탭)으로  열립니다.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4

 

🪶크롬에서 구글 검색결과 새 탭으로 열기

 

그런데 크롬으로 구글 메인 페이지로 들어가 보면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했을 때와 다르게 우측 하단에 설정 아이콘이 보이질 않고 '크롬 맞춤설정' 버튼만 표시되어 있는데요.

(구글 메인 페이지에서 로그아웃 상태일 때는 로그인하면 설정 버튼이 보임)

이 Chrome 맞춤설정 버튼을 눌러 열린 메뉴에서는 눈을 씻고 둘러봐도 새 탭이나 새 창으로 여는 옵션은 없습니다.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5

 

▼ 따라서 구글 메인에서 검색결과를 새 탭으로 여는 옵션을 찾으려면 일단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검색창 오른쪽에 [빠른 설정] 버튼이 표시되는데요. 이 아이콘을 누르시구요.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6

 

▼ 오른쪽 사이드로 열린 '검색 설정'에서 [설정 더보기 >]를 탭 합니다.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7

 

▲ 그러면 위에 번호를 먹인 3번 과정과 4번 과정을 똑같이 거치게 되고 검색 결과는  당근으로 새 탭으로 열립니다.

 

추가 팁으로...

검색 결과를 위처럼 설정하지 않아도 검색 링크를 새 탭이나 새 창, 또는 시크릿 모드로도 열 수 있는데요.

검색 결과에서 링크를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타고 들어가면 되구요.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8

 

어쩌다 구글에서 머니가 걸린 검색어를 입력하면 [스폰서]로 표시되는 링크가 있는데요.

해당 링크는 검색 결과가 새 탭으로 열리게끔 지정되었다 해도 그냥 현재 탭에서 열립니다.

크롬에서_구글_검색결과_새탭으로열기_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