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조직에서 관리" 항목 제거 방법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툴바의 세로 3점 아이콘(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을 눌렀을 때, 확장된 메뉴에서 조직에서 관리 라는 항목이 표시되는 분은 이 글을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저는 언제 부터 였는지는 모르나 오늘 우클릭 메뉴를 보니 눈에 거슬리는 항목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더군요.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참고로 저는 DB로 사용하는 데스크톱과 그 외 노트북에 크롬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는데요.

데스크톱 PC는 문제가 없는데, 항상 옆에 끼고있는 노트북은 조직에서 관리라는 메뉴가 표시되어 있더군요.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물론 크롬 사용에 있어 아무 문제는 없겠지만, 이건 제 노트북이 문제라 생각되어 구글 크롬 고객센터를 방문, 도움말 페이지를 뒤져보아도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없다가 한가지 팁을 발견 했습니다.


아래 링크는 도움말 페이지 링크인데요.

크롬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


도움말 페이지 조언대로 주소창에 chrome://policy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봤습니다.

그러면 저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은 Chrome Policies로 표시된 두개의 정책 값이 표시될 텐데요.


파랗게 표시되는 2개의 정책 이름 링크를 클릭하면 세부 정보 페이지로 전환되고, 들여다 보면 Flash가 문제인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아시다시피 구글 크롬은 2020년 12월이면 플래시를 완전 차단한다고 공언했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하는 트릭 팁이 언제까지 유효할지는 모르나 눈에 거스리는 조직에서 관리 라는 탭을 당장 없애보려고 하는데요.

검색으로 알아낸 해결 팁입니다.


1.

윈도우 로고키 +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불러와 입력란에 regedit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불러옵니다.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2.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아래 경로로 접근해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Chrome 폴더 오른쪽 기본값 아래 DefaultPluginsSetting 값을 우클릭하고 삭제하시구요.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3.

다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Google\Chrome\PluginsAllowedForUrls 폴더로 이동, 폴더를 통채로 삭제해 줍니다.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4.

그 후 편집기를 닫고, 열려있던 크롬창을 닫았다가 재실행해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저는 위 방법 레지스트리 키값 제거로 조직에서 관리 라는 생소한 탭 항목을 해결했습니다~😐

Chrome맞춤설정및제어_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