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알림 팝업 및 용량 큰 광고 차단하기

크롬알림팝업및용량큰광고차단하기_1


크롬 브라우저가 엊그제(2월 4일) 80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웹서핑 중 알게된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크롬알림팝업및용량큰광고차단하기_2


우리가 웹서핑을 하다보면 웹페이지에서 요청하는 알림 허용 팝업창이 불쑥 불쑥 열리는 걸 경험하였을 겁니다.

이 팝업창은 이용자가 허용이나 차단 버튼으로 창을 닫을 수 있지만 매번 클릭질(?) 한다는 건 귀찮은 일이 될 수도 있는데요.


크롬 80 버전에서는 알림 요청 팝업창을 끄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웹페이지에 올려진 용량이 큰 무거운 광고를 제거하는 기능도 추가되었는데요.


이 기능은 향후 업데이트되는 크롬에 정식 탭재될 거라 예상되지만, 현 80.0.3987.87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설정해 줘야 합니다.

(참고로 크롬 버전 확인은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 클릭, 도움말 > Chrome 정보를 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알림팝업및용량큰광고차단하기_3



알림 허용 요청 팝업 끄기



1.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실험실로 이동, 검색창에 #quiet-notification-prompts로 검색해서 Default로 되어있는 콤보 버튼을 눌러 Enabled로 선택 후, Relaunch 버튼을 눌러 크롬을 다시 시작합니다.

크롬알림팝업및용량큰광고차단하기_4


2.

크롬이 재 실행되면 우 상단 툴바 세로 3점 아이콘(크롬 맞춤설정 및 제어)을 누르고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알림으로 이동, 눈에 띄지 않는 메시지 사용(방해가 않도록 알림 메시지 차단) 의 토글 버튼을 ON(활성화)으로 설정해 주면 이후 알림 허용 대화창은 열리지 않을 겁니다.

크롬알림팝업및용량큰광고차단하기_5



용량이 큰 광고 차단하기


구글은 크롬에서 광고를 차단하지는 않지만, 불편한 광고를 제어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Heavy Ad Intervention이라는 이 새로운 기능은 많은 시스템 리소스를 사용하는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인데요.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다시 크롬 실험실(chrome://flags)로 이동해서 #enable-heavy-ad-intervention으로 검색, Enabled로 설정하고 크롬을 재 실행하면 됩니다.

크롬알림팝업및용량큰광고차단하기_6


이제 크롬으로 즐거운 웹서핑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