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순정 ISO 좀 더 쉽게 내려받기

윈도우10순정ISO좀더쉽게내려받기_1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ISO 파일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ISO 파일을 얻기 위해 우리는 MS 다운로드 페이지인 [이곳]을 방문하게 되는데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MediaCreationTool.exe라는 셋업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이 파일을 실행하면 긴 기다림 속에서 인고의 시간과 몇번의 버튼 클릭이 있어야만 비로소 ISO 파일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윈도우10순정ISO좀더쉽게내려받기_2


그런데 MS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약간의 트릭팁을 사용하면 좀더 편안하게 ISO를 내려받을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S 다운로드 페이지 접속은 선호하는 웹브라우저로 방문하면 되겠지만, 저는 일단 구글 크롬으로 접속하려고 하는데요.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되면 위 샷처럼 열리는데, 키보드 F12 키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불러온 후 Toggle device toolbar 아이콘을 눌러 페이지를 모바일 모드로 전환합니다.

윈도우10순정ISO좀더쉽게내려받기_3


모바일 모드로 전환된 페이지는 당연히 글자가 작게 보일 텐데요.


눈이 침침한 분은 모바일 기기를 iPad나 iPad Pro로 선택하고, , 세로 모드로 표시되는 페이지를 가로 모드로 전환하거나, 페이지의 %를 높혀 텍스트를 크게 표시되게 하고, F5 키로 페이지를 새로고침합니다.

윈도우10순정ISO좀더쉽게내려받기_4


새로고침된 페이지는 ISO 다운로드 페이지로 전환되는데요.


버전 선택 콤보 버튼을 눌러 윈도우 10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순정ISO좀더쉽게내려받기_5


그리고 언어 선택에서는 한국어로 선택하면...

윈도우10순정ISO좀더쉽게내려받기_6


좀 더 빠른 속도로 윈도우 10 최신 버전 ISO 파일을 편안하게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순정ISO좀더쉽게내려받기_7


이 트릭팁은 크롬뿐만 아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IE, MS 엣지 등 선호하는 웹브라우저 개발자 도구에서 모바일 기기로 전환하면 크롬처럼 ISO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