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웹스토어에서 설치되지 않은 확장 프로그램 경고창 끄기

크롬웹스토어에서설치되지않은확장프로그램경고창끄기_1


저는 크롬에 Pig toolbox를 설치해 사용 중인데요.

아시다시피 피그 툴박스는 크롬 웹스토어에서 검색도 안 되고 설치 페이지도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편법으로 CRX 파일을 활성화해서 Pig toolbox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피그 툴박스와 같이 웹스토어를 통하지 않고 설치된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을 실행하거나, 다시 시작 시 아래 샷처럼 어김없이 경고창이 열려 그때마다 닫기 버튼을 눌러야 다른 애드온들이 활성화됩니다.

크롬웹스토어에서설치되지않은확장프로그램경고창끄기_2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약간의 트릭팁이 필요한데요.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Enter키를 눌러 실험실로 이동, 검색창에 Extensions Toolbar Menu로 검색해 Default로 되어있는 드롭다운 메뉴를 Enabled로 선택하고 Relaunch버튼을 눌러 크롬을 다시 시작하면 개발자 모드 확장 프로그램 사용 중지 경고창은 더이상 뜨지 않습니다.

크롬웹스토어에서설치되지않은확장프로그램경고창끄기_3


그런데 재시작된 크롬의 툴바를 살펴보면 이전에 표시되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은 보이지 않고 플래시 모양의 아이콘만 표시되는데요.

플래시 모양으로 표시되는 요놈이 활성화된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구요.

크롬웹스토어에서설치되지않은확장프로그램경고창끄기_4


플래시 아이콘을 누르면 확장 프로그램 목록이 열리고 실행하고자 하는 애드온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크롬웹스토어에서설치되지않은확장프로그램경고창끄기_5


크롬 실험실에서 Extensions Toolbar Menu를 Enabled로 설정하면 개발자 모드 확장 프로그램 사용 중지 경고창은 뜨지 않지만, 툴바에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들이 표시되지 않아 경우에 따라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선택은 이 글을 읽는 분들의 몫이구요.

여기까지 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