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크모드 사용하기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1


크롬이 76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 다크모드를 지원한다더니 설정(chrome://settings) 어디를 찾아 봐도 안 보이더군요.

그래서 구글링으로 고고~~

알고보니 이 트릭팁은 크롬 74 버전에서 부터 적용할 수 있던 팁이었던데, 저만 이제야 알게된 팁입니다.


윈도우에서 크롬에 다크모드를 적용하면 아래 샷처럼 UI에 적용되는데요.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2


당연한 얘기겠지만 웹페이지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북마크 목록이나 각종 메세지창, 설정 페이지(chrome://settings) 등은 다크모드로 열려 눈 피로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3


윈도우 PC에서 다크모드 적용하기


바탕 화면 크롬 바로가기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속성을 탭하거나,저처럼 작업 표시줄에 크롬을 고정해 놓고 사용하는 분은  아이콘 우클릭 > 열린 메뉴에서 다시 Google Chrome 우클릭하고 속성 탭을 눌러 창을 열어 줍니다.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4


속성창이 열리면 대상 경로"C:\Program Files (x86)\Google\Chrome\Application\chrome.exe"뒤에 -force-dark-mode라고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속성창을 닫은 뒤 열려있는 크롬 창을 닫았다 재실행하면 다크모드로 전환된 크롬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5


모바일 크롬 다크모드로 전환하기


폰에 설치된 크롬의 다크모드 전환은 매우 간단한데요.


크롬을 실행, 화면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6


설정 페이지를 보면 테마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테마를 살짝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어둡게를 선택하면 곧바로 다크모드가 크롬에 적용됩니다.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7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8


크롬다크모드사용하기_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