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hop CC 최신판 새창열기 옵션 눈높이로 맞추기

노트북에 인사이더 프리뷰 참가로 윈도우 10 레드스톤 4를 설치하여 실험적으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그동안 레드스톤 4에서 아무 문제없이 작동하던 2018 버전 Photoshop CC가 4월 10일 이후 레드스톤 4가 정식 배포된다는 소문이 난무한 가운데, 몇개의 소규모 업데이트만 이루어지고... 제 PC 환경만의 문제일지는 모르나 포토샵이 오작동하기 시작해 원인을 찾다가 결국은 다시 레드스톤 3로 내려오니 문제가 해결되더군요.


저는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PC 셋팅 과정의 첫번째 작업이 포토샵 설치입니다.


그런데 2018년도 버전 포토샵은 새 창을 불러올 때, 이전 버전과는 다르게 열리기 때문에 처음 접하는 사용자는 살짝 당황하게 되는데요.

PhotoshopCC최신판새창열기옵션눈높이로맞추기_1


오늘은 포토샵 설치 후 셋팅 과정에서 살짝 헷갈리는 새 창 불러오기를 이전 버전과 마찬가지로 불러오는 셀프 포스팅입니다.



Photoshop CC 최신판 새 창 이전 버전 창으로 열기


포토샵 설치 후 최초 File > New( Ctrl + N )하고 새 창을 불러오려면 아래 샷처럼 열릴 텐데요.

PhotoshopCC최신판새창열기옵션눈높이로맞추기_2


이걸 이전 버전에서 처럼 창을 열려면 Edit > Preferences > General( Ctrl + K )을 탭하고 열린 창 목록에서 Use Lagacy "New Document" interface 항목을 체크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이후 새 창은 이전 버전처럼 열립니다.

PhotoshopCC최신판새창열기옵션눈높이로맞추기_3


새 창 레이어 이미지 크기로 열기



PC 화면의 특정 창을 스크린 캡처할 때 보통 단축키로 Alt + PrtSc 키로 샷을 찍을 텐데요.

PC 화면의 특정 부분 샷을 편집하려고 File > New하거나, 기존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열려고 File > Open하면 포토샵의 기본 옵션은 창이 전체 화면으로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PhotoshopCC최신판새창열기옵션눈높이로맞추기_4


이렇게 기본 옵션인 전체 화면으로 열리는 게 싫다면 Edit > Preference > Workspace 탭으로 이동, Open Documents As Tabs 항목을 체크 해제하고 OK 버튼을 누르면 이후부터는 이미지 크기로 창이 열립니다.

PhotoshopCC최신판새창열기옵션눈높이로맞추기_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