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에서 유튜브 음악 동영상 백그라운드 재생하기

모바일 환경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팝업 모드나 백그라운드로 재생하는 팁은 여러 방법이 있으나 저는 두어개 정도로 정리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은 외부 앱 설치없이 모바일용 크롬을 실행하여 유튜브에 접속하는 방법인데요.


모바일용 크롬으로 유튜브 음악 동영상 백그라운드로 재생하기


제목을 유튜브 동영상이 아닌 굳이 음악 동영상으로 택한 이유는 재생 설정 과정을 보면 이해가 될 겁니다.


1.

크롬을 실행하고 검색창이 아닌 주소창https://youtube.com을 입력하고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검색창이 아닌 주소창에 유튜브 주소를 입력하는 이유는~?

폰 대부분에 설치된 유튜브 앱으로의 연결을 피하기 위함입니다.)

2.

크롬 주소창에서 유튜브에 접속되면 상단 주소창 오른쪽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데스크톱 사이트를 탭하시구요.

유튜브음악동영상백그라운드재생하기_1

 

3.

데스크톱 모드에서 동영상을 선택해서 재생한 후 홈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화면이 당근으로 홈으로 전환되면서 동영상 재생음은 끊기는데요.

당황하지 마시고... 홈 화면 상단 상태바를 살포시 내려보면 유튜브에서 선택했던 동영상이 ▶정지 상태로 숨어 있을 텐데요.

해당 동영상을 다시 재생시키고 상태바를 밀어올린 후 카톡 등 SNS 활동을 하든지, 다른 앱 활동을 해도 크롬이 종료되지 않는한 유튜브 동영상은 백그라운드에서 재생됩니다.

유튜브음악동영상백그라운드재생하기_2



삼성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동영상 팝업 모드로 재생하기


갤럭시폰 사용자라면 안드로이드용 크롬보다 삼성 브라우저로 유튜브에 접속하면 좀더 편하게 동영상을 팝업 모드로 띄워 재생할 수 있는데요.

설명 대신 이전에 업로드해 둔 동영상으로 대체토록 하겠습니다.



팝업 모드를 지원하는 앱 설치


모바일용 크롬이나 삼성 브라우저 등 모바일용으로 개발된 여타 브라우저로 주소창에 유튜브 주소를 입력하면 크롬이나 삼성 브라우저처럼 백그라운드나 팝업창으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데요.


수많은 모바일용 브라우저 앱보단 제가 추천하는 앱은 유튜브 음악 동영상에 특화된 Stream이라는 유튜브 음악 앱입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동 단어로 검색하면 폰에 설치할 수 있구요.

유튜브음악동영상백그라운드재생하기_3


Stream 구글 플레이 설치 페이지는 여기를 누르면 곧바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앱을 설치하고 Stream을 실행하면 영문으로 열리는데요.

저같은 놈 눈엔 영어가 굴러가는 글자로 보이지만~ㅎ, 사용하는데는 크게 문제될 건 없을 것 같구요...

일단, 페이지 상단 왼쪽 가로 3선 버튼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Settings를 탭해서 팝업창의 크기나 각 항목을 입맛에 맞게 설정해 주시구요.

유튜브음악동영상백그라운드재생하기_4 유튜브음악동영상백그라운드재생하기_5


하단 중앙의 돋보기 모양 Search 버튼을 눌러 재생하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해 재생한 후 Stream 앱을 닫고 다른 앱 활동을 해 보시길요.

다른 앱과 달리 Stream은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버퍼링없이, 끊김없이 팝업 모드에서 아주 원할하게 재생됩니다.

또한 Stream의 팝업창은 한 부분에 고정되어 있는게 아니라 폰 화면 여기 저기 사용자 마음대로 위치 시킬 수 있습니다.

유튜브음악동영상백그라운드재생하기_6 유튜브음악동영상백그라운드재생하기_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