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크롬에 표시되는 추천 콘텐츠 숨기기

저는 폰에서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구글 크롬과 삼성 브러우저이고, 두 브라우저 모두 google.com을 홈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크롬은 PC 버전이나 폰 버전 모두 분명 장점이 많은 브라우저이긴 하지만 PC 버전의 경우 시작 페이지에 사용자가 방문한 웹사이트가 썸네일로 표시되고, 모바일 버전에서는 방문한 웹페이지와 추천 콘텐츠가 하단에 표시되는데요.


뭐~ 필요한 기능이라 구글이 집어넣었겠지만 저는 그게 싫더군요.


그래서 PC에선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 트릭팁으로 시작 페이지 및 새 탭을 변경해 놓았지만, 안드로이드용 크롬에서는 방법을 못찾다가 구글링을 해보니 크롬 실험실에 해답이 있다는 걸 알아 냈습니다.


[크롬으로 구글에 접속한 모습]

모바일크롬에표시되는추천콘텐츠숨기기_1


[삼성 브라우저로 구글에 접속한 모습]

모바일크롬에표시되는추천콘텐츠숨기기_2


원래 PC든, 폰이든 크롬이외의 브라우저로 구글에 접속하면 위 삼성 브라우저처럼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는 메인으로 접속되는데요.

언제부터 크롬이 이렇게 지저분(?)하게 되었는지 모르지만 다른 브라우저같이 깔끔하게 정리된 페이지로, 추천 콘텐츠를 숨기려면 PC에서 처럼 크롬 실험실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크롬을 실행하고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이동 버튼을 눌러 실험실로 이동해 검색창에 일단  ntp로 검색을 하시구요.

ntp로 검색되는 항목 중 Show popular sites on the New Tab page(#enable-ntp-popular-sites)의 Default로 설정되어 있는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Disabled로 지정해 줍니다.

이게 끝이 아니구요. 2개의 항목을 더 찾아야 하는데요.

 모바일크롬에표시되는추천콘텐츠숨기기_3 모바일크롬에표시되는추천콘텐츠숨기기_4


스크롤을 내려 Show server-side suggestions on the New Tab page(#enable-ntp-remote-suggestions) 항목과 Show recently visited bookmarks New Tab page(#enable-ntp-bookmark-suggestions) 항목도 Disabled로 지정한 후 RELAUNCH NEW 버튼을 눌러 크롬이 재부팅된 후 새 탭을 열어보면 이제 더이상 추천 콘텐츠와 사용자가 방문한 웹페이지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모바일크롬에표시되는추천콘텐츠숨기기_5 모바일크롬에표시되는추천콘텐츠숨기기_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