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PC에 기존 사용하던 포토샵 옮기는 방법

윈도우가 설치된 새 PC를 구입한다든지, 어떤 이유로 PC를 초기화하면 외부 응용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해야 합니다.


그 중 필요한 사용자에겐 포토샵도 새로 설치해야 하는 외부 소프트웨어 중 하나일 텐데요.


새 PC를 구입하거나 윈도우를 새로 설치하고 포토샵을 구하려 여기 저기 기웃거리는 사용자분들께 제안 하나 드릴까 합니다.


참고로 이 팁은 제가 윈도우 7 시절부터 사용해 오던 방법으며, 기존 PC에 설치되었던 포토샵 버전을 그대로 새 PC로 옮길 수 있는 팁으로 그동안 포토샵을 구하려고 웹 사이트를 돌아 다녔다면 그 수고를 내려 놓으시고 포토샵 용량이 들어갈만한 USB 메모리 한개만 준비하면 됩니다.


USB가 준비되었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컴퓨터 USB 포트에 USB를 꼽고 포토샵이 저장되어 있는 디렉토리로 찾아 들어 갑니다. 


대부분 포토샵은 C디스크 > Program Files > Adobe > Adobe Photoshop CC(사용하던 포토샵에 따라 버전 이름은 상이할 수 있슴) 폴더로 저장되어 있을 텐데요.

Adobe Phoshop CC 폴더를 통채로 복사하거나, 잘라내기하여 PC에 인식이 된 USB 메모리 폴더에 붙여넣기합니다.


붙여넣기 작업이 완료되면 포트에서 USB를 분리, 새 PC에 꼽고 인식이 되면 팝업을 눌러 폴더를 열어 파일 보기 탭을 클릭해 파일 탐색기를 여시구요.

새PC에기존사용하던포토샵옮기는방법_1

새PC에기존사용하던포토샵옮기는방법_2


포토샵 폴더를 우클릭해서 복사합니다.

새PC에기존사용하던포토샵옮기는방법_3


C디스크 > Program Files 폴더로 이동해 복사된 포토샵 폴더를 붙여넣기하시구요.

관리자 권한이 필요하다는 메세지 창이 열리면 계속 버튼을 눌러 작업을 진행합니다.

새PC에기존사용하던포토샵옮기는방법_4


붙여넣기가 완료되면 Program Files 폴더를 열고, 다시 Adobe Photoshop 폴더를 열어 응용 프로그램인 Adobe Photoshop.exe 파일을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또는 우클릭 후 보내기 > 바탕 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 탭 클릭하고 바탕 화면에 생성된 아이콘을 우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도 됩니다.

(최초 실행 시 더블 클릭으로 실행하면 오류가 남...) 

새PC에기존사용하던포토샵옮기는방법_5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포토샵을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화면에 고정해 놓으면 이후 실행 시는 원클릭으로 불러올 수 있고, 사용하는데 있어 아무 불편이 없습니다.

새PC에기존사용하던포토샵옮기는방법_6

새PC에기존사용하던포토샵옮기는방법_7


이상 새 PC에 기존 사용하던 포토샵을 설치하는 트릭 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