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암호 입력창 없애기

포스팅 제목을 윈도우 10 잠금 화면 없애기라고 정했는데요.


정확하게 말하면 로컬 계정 사용자의 계정을 제거함으로서 로그인 화면 및 잠금 화면의 암호 입력창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는 적용되지 않으며(로컬 계정에만 적용), PC 보안이나 프라이버시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께는 권유하지 않습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암호입력창없애기_1



기존 팁, 실행 창을 띄워 netplwiz를 입력 후 사용자 계정 창에서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에 체크 해제하면 윈도우 부팅 시 나, 다시 시작할 때 자동 로그인되는 팁을 많은 블로그에서 공유하고 있지요?


그러나 netplwiz 실행 명령 팁은 자동 로그인은 되지만 윈도우가 잠금 모드로 진입되어 다시 윈도우를 실행하려면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오늘 공유하려는 내용은 자동 로그인 및 잠금 화면에서 암호 입력없이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이전 화면으로 되돌아 갈 수 있는 팁이며, 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팁이라고 할 것 까지도 없습니다.

윈도우10잠금화면암호입력창없애기_2


[팁~ 영상으로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rvoGC_J0suY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에서 변경 버튼을 누르고 현재 암호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에서 암호 변경을 하지 않고 건너띄어 마침 버튼을 누르면 이후 부팅 시 나 잠금 화면에서 암호 입력할 일이 없어 집니다.

간단하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