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0 Video Cutter로 동영상 구간 자르기

동영상 편집 전문가가 아닌 일반 유저들도 팟인코더나 곰믹스 등 손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한 2년전 쯤 Free Video Cutter라는 동영상 구간 자르기에 특화된 툴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오늘 소개할 툴 Moo0 Video Cutter도 Free Video Cutter처럼 동영상 자르기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사용법도 거의 같아 Free Video Cutter를 사용했던 분께는 설명할 필요도 없을 것 같은데, 일단 다운로드 페이지를 링크하도록 하죠.


Moo0 홈페이지(비디오 컷터 외에 PC에 유용한 유틸 다량 보유)


Moo0 Video Cutter 페이지 https://goo.gl/NKQ22R


Moo0 Video Cutter 다운로드 페이지 https://goo.gl/FUc3nP


Moo0.VideoCutter.v1.07 첨부파일 Moo0.VideoCutter.v1.07-Installer.exe


지원하는 확장 포맷과 혹시 모를 버그는 아래 샷을 참고하시구요.

Moo0VideoCutter로동영상구간자르기_1


무오 비디오 컷터 셋업 파일 크기는 9MB도 안 되는 작은 파일로 설치는 내려받은 파일을 더블클릭으로 실행해 안내에 따라 설치하면 되는데요.

다만 실행 첫과정에서 다른 유틸 설치도 권유하는데, 필요없다면 거절 버튼을 누르고 진행하면 무난하게 설치 완료됩니다.

Moo0VideoCutter로동영상구간자르기_2


설치 후 실행된 모습인데요.

잘라낼 동영상을 불러 오려면 파일 > 열기 탭을 누르거나, 동영상이 저장된 폴더를 열어 드래그 & 드롭으로 미리보기 화면에 끌어다 넣으면 되구요.

Moo0VideoCutter로동영상구간자르기_3


자르는 옵션은 세가지인데요.

자를 지점 시작과 끝을 직접 입력하거나, 초단위 3분단위 버튼으로 조정하거나, 시작 타임라인과 끝 타임라인의 버튼을 밀어 구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Moo0VideoCutter로동영상구간자르기_4


구간 자르기 설정이 끝났으면 자른 동영상을 저장해야 겠지요?

파일 탭을 누르고 입맛에 맛는 폴더를 선택하고 보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Free Video Cutter처럼 간단히 동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Moo0VideoCutter로동영상구간자르기_5

Moo0VideoCutter로동영상구간자르기_6


이제 위 샷 메세지처럼 사운드가 제대로 재생되는지 미디어 플레이어로 확인하는 일만 남았는데요.

요즘 많이 사용하는 확장 포맷인 MP4는 버그없이 잘 재생되고, 미디어 플레이어 재생정보를 보면 원본 동영상의 화질 손상없이 동영상이 잘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