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폰 카톡하면서 유튜브 음악듣기

저는 밖에 일이 있어 나가지 않는 이상 PC에서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웹서핑 시는 카카오톡 PC 버전을 실행해 놓고 사용하는데요.


아시다시피 카톡 PC 버전에서는 카톡방에 올라온 링크를 클릭하면 사용자가 지정해 논 기본 브라우저로 연결되며, 유튜브 음악동영상을 아무런 제한없이 들으면서 PC에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지인들과 함께하는 카톡방에 런닝타임 1시간이 넘는 유튜브 링크가 올라와 PC에서 음악을 들으며 노래들 좋으네 라고 톡을 날렸더니 정작 링크를 건 본인은 음악을 들으면서 톡을 할 수 없다며...폰에서는 유튜브 음악을 들으면서 카톡할 수 없냐? 라고 물어보던데요.


그 친구에겐 아마 그럴 껄? 이라고 했지만... 궁금증이 생겨 검색도 해보고, 폰을 주물럭거리다가 멀티태스킹이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버전은 카톡하면서 유튜브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일종의 트릭팁을 알게 되었습니다.


멀티태스킹이란 폰 화면을 분할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라고 이해하면 되는데요.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설정을 해줘야 하는 부분이 다를 수 있지만 갤럭시 S7은 비교적 간단하게 멀티태스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팁은 갤럭시 S7 기준으로 작성되며,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 주시면 감사히 받겠습니다.

 


           멀티태스킹으로 유튜브 음악 들으며 카톡하기


홈 버튼 왼쪽 버튼을 누르면 이전에 실행했던 앱목록이 열립니다.

그중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앱에는 빨간 박스 처리된 것 처럼 샌드위치(?) 모양의 아이콘이 표시되는데요.

유튜브든, 카톡이든 둘중 아무거나 하나를 선택해서 샌드위치 아이콘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폰카톡하면서유튜브음악듣기_1


저는 유튜브 앱을 먼저 선택했는데요.

유튜브는 화면 상단에 올라가 있고 하단엔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앱들이 표시되는데요.

카톡 앱이 안 보인다면 하단 화면을 옆으로 스크롤하면 카카오톡이 보일 겁니다.

카톡을 선택하세요.

안드로이드폰카톡하면서유튜브음악듣기_2


카톡이 하단 화면으로 열리면 대화방으로 들어가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길게 누릅니다.

안드로이드폰카톡하면서유튜브음악듣기_3


작업선택 대화상자가 오버레이로 열리는데요.

복사 탭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폰카톡하면서유튜브음악듣기_4


상단 유튜브 검색 창 돋보기 아이콘을 살짝 누르면 활성화되는 YouTube 검색 입력란을 길게 누르면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붙여넣기를 선택하고 하단 키보드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안드로이드폰카톡하면서유튜브음악듣기_5


검색된 썸네일에서 제일 상단 썸네일이 해당 동영상입니다.

탁~누르기만 하면 이제 유튜브 음악을 들으면서 카톡으로 친구들과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안드로이드폰카톡하면서유튜브음악듣기_6

안드로이드폰카톡하면서유튜브음악듣기_7



즐 톡하세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